다발성자궁근종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경숙 작성일10-06-09 15:34 조회1,052회본문
1년 전 우연히 초음파 검사를 한 후 자궁근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크기는 3.4cm, 2.5cm 두개였습니다.
올해 1년만에 다시 재검을 받았는데요..
갯수와 사이즈가 커졌다고 합니다.
4cm 사이즈 2개, 2cm 사이즈 3개 그리고작은것도 더 있을꺼라고 합니다..
병원을 두군데 가 보았는데 처음 간 병원은 수술(개복술)을 권해서 많은 고민을햇고
다시 다른 병원에 가서 재검을 해보았는데 아직 미혼(만 29세)이고 임신전이라서 수술은 가급적 하지 않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지켜보자고 말씀하십니다.
가만히 손놓고 지켜보았다가 더 커지게 되거나 나중에 수술을 하게 되면 어찌해야하는지?
임신에도 영향을 끼칠테고 걱정과 두려움이 많이 생깁니다.
수술하지 않고 한방치료가 가능할까요?
경북안동이라 치료를 하게 될 경우
자주 내원이 어려운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예.
말씀하신대로 자궁근종을 진단받게되면 막연하게 경과를 지켜보기보다는 자궁근종이 발생히게된 원인을 찾아 자궁과 골반내의 환경을 개선하고 원인이되는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내면서 진행과 악화를 막는것이 중요하며 가능한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자궁이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자궁근종의 한방치료원리입니다.
다발성근종의 경우 수술을 하게 될 경우라도 모든 혹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없고 수술이후라도 근본적으로 발병환경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있으며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문제나 불편함이 크지 않은 상황이라면 적극적으로 자궁근종의 악화와 진행을 막기 위한 노력을 통해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치료하실 경우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보게되니 지방이실 경우라도 내원에 큰 어려움을 없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자궁내막증수술후 한방치료 10.06.10
- 다음글자궁근종과 자궁경부암검진결과.. 10.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