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좋을까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진 작성일04-10-05 14:30 조회483회

본문

안녕하세여..24살된 여성인데여.제가 임신중절을 한두번도 아니고 수차례에
걸쳐서 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이에여. 이번 임신중절때는 수술하기전에 유산증세가
보인다는 하혈도 조금씩 있었구여.. 며칠전수술후에 눈도 마니 침침해진거같고 어지럽구 몸이 저리는 증세도 보이구여..
수술한지 얼마안됬는데 음식이나 어떤한약이 몸에 좋을까여?
앞으로 아기 같기는 힘들까여..?
저처럼 수술마니하구도 한약이나 여러가지 병행효과로 나아지구 아기가진 사람은 없나여? 다시 예전처럼 몸을 되돌릴수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여..?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잦은 유산으로 인한 후유증과 자궁기능저하로 불임이 되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자궁의 기능적인 부분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단순히 아기를 지운 뒤 뒷처리와 기능회복에 부주의했을 때 추후 원하는 시기에 임신이 되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유산은 임신을 유지하기위해 자궁으로 호르몬변화와 더불어 아기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과정을 임의대로 중단하는 과정이므로 출산한 것만큼 자궁에 혼란과 기능적인 불안감을 남기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유산뒤에 충분한 조리기간을 갖고 몸을 회복한 경우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상담자의 경우처럼 유산의 횟수가 많거나 신체적으로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유산이후 후유증으로 볼 수 있고 이를 회복하지 못할 경우 추후 생리와 임신기능을 원만히 수행해 나가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후유증에 관한 치료를 받도록 하세요.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