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자궁근종으로 수술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희수 작성일11-11-30 14:56 조회1,396회본문
6월에 생리양도많고 아랫배에 무언가만져져서 산부인과진료를
받으니 11센치에 자궁근종이있어 4차레 자궁근종줄이는주사를 맞은후
지난달 개복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한달후에 병원진료를 받으니(지난주) 수술은 잘됬는데 1센치미만에 혹이
남아있다면서 걱정은 안해도되고 임신도 걱정없다고 하는데
재발도 많다고 하고 걱정이되서요..
수술한지 한 달좀 넘었는데 약을먹는게 좋을까요??
경기도에 살고 있는데 다른 치료랑 병행한다면 얼마나 치료를 받아야하는지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네요..
ㅠㅠㅠ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거대자궁근종으로 수술했습니다.
네.
수술이후 재발진단에 많이 놀라고 걱정되시겠습니다.
자궁근종은 수술후라도 근본적으로 자궁근종이 발병하게 된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순환장애상황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여성,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여성,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등이 불규칙한 경우 등의 원인으로 자궁골반주변으로의 원활한 순환에 장애가 생겨 매달 배출되어야 하는 생리혈 및 노폐물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발생하고 서서히 자라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술로 혹을 제거한 뒤라도 반드시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가려는 치료와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자궁골반내의 순환이 안정되고 기능적인 회복이 이루어진다면 근종의 더 이상 진행과 악화도 막고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도 도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치료기간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수술후의 재발방지 및 건강한 임신의 과정을 돕기 위해 2-3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는 개개인의 자궁건강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기능적인 건강을 살펴 내복약으로 조절되며 가능할 경우 직접적으로 질을 통해서 약을 삽입해 자궁골반내의 순환을 돕고 어혈을 배출하게되는 한방좌약을 병행하게 됩니다.
치료시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보게 되니 지방이실 경우라도 진료에 큰 부담은 없으실 것입니다.
내원하시게 될 경우 2-3일전 전화로 예약후 방문하시면 편리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이전글자궁선근종 꼭 자궁적출해야 하나요? 11.11.30
- 다음글엄마의 갱년기 증상에 관해서 1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