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과 생리불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2-05-31 12:01 조회539회

본문

작년 11월부터 생리를 하지않아서 병원에서 검사를 하였는데 자궁근종이 확인되고 호르몬검사 등에서는 이상이 없다고합니다.. 약을 복용하여 생리는 4월에 했습니다..별 다른 이상없이 계속 생리를 하지않아서 치료를 받고자 하는데요..근종도 같이 치료가 가능할까요?? 대략적인 치료기간과 비용을 알고싶습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과 생리불순

네.

자궁근종의 경우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차고냉한 기운을 받아 돌처럼 굳어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매달 배출되는 건강한 생리야말로 자궁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아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현재 생리불순의 경우도 생리를 한의학적으로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 만큼 생리불순이 유발되는 원인인 차고냉한 자궁내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및 생활환경등이 개선되어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치료하고 조절하는 과정자체가 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유지를 돕게됩니다.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는 혹 자체를 수축하거나 소멸시키기 위한 목적보다는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개선해 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는데 있습니다.

물론 치료기간은 개개인의 자궁건강정도와 연관된 오장육부의 기능을 보아 정해지며 일반적으로는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