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식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미 작성일12-09-15 15:39 조회1,098회

본문

작년10월건강검진시 근종 자궁내막증식증소파수술후치료는없었고
그후생리없어졌고 무증세로올건강검진시 9월28일자궁내막증식증으로진단받고
소파수술받고피임기구처방받고치료중인데
한방치료도동시에받을수있는지알고싶구요
아님 양방치료인호르몬치료끝난후에한방치료받아야하는지알고싶어요
나이는49세자녀는둘입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내막증식증

네.

작년 자궁내막증식증으로 소파수술을 받으신 뒤에 생리가 없어졌다는 것은 폐경을 의미하는 상황이신지요?
이경우 폐경이라면 자궁내막증식증이 다시 재발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물론 폐경이 오게될 경우라도 갑작스럽게 진행되는 것이 아닌 자궁과 난소기능이 약해지면서 두 세 달에 걸쳐 한번씩 생리를 하거나 간혹 한 달내내 생리를 하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올해 다시 자궁내막이 두꺼워져서 소파수술을 받고 이후에 루프를 삽입하신 상황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내막증이 두껍다는 상황만으로 수술을 하지는 않습니다. 폐경을 전후해 동일한 상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자궁내막증식증의 경우 정상적으로 잘 하던 생리가 2-3개월이상 양이 줄면서 오래 지속되거나 이후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생리를 쏟아내게 되면서 두꺼워진 자궁내막을 인위적으로 긁어내어 조직검진과 함께 양성악성을 확인하게 됩니다.

하여 구지 작년에 수술로 확인을 하신 경우라면 특별한 생리상에 이상증상 등이 없었을 경우 재수술을 히기보다는 자궁과 난소가 건강하게 생리를 조절해 폐경을 맞이할 수 있도록 오히려 자궁근종과 자궁내막증식증이 발생하게 된 근본적인 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과 난소 및 주변생식기능을 회복해 가기 위한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이 필요하셨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한방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되니 자연히 양방의 호르모치료는 치료관점과 포인트가 달라 병행이 되셔도 관계는 없습니다

하여 가능하시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현재의 자궁건강 및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건강을살펴 치료하고 조절해 가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