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및 난소낭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은진 작성일12-11-20 16:19 조회1,038회본문
생리통및 난소물혹제거 수술후 6개월째 다른난소에 물혹이 또 생겼습니다.
거리가 거리인지라 내원하며 치료하기가 힘든데 혹 생리통 및 난소낭종을 한약제로 치료 가능한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통 및 난소낭종
네.
치료는 매일 내원하셔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내원해서 이루어지는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가 시작되면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주로 개개인의 자궁난소건강상황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이 처방되어지게 되며 체질과 현재의 자궁상황에 맞는 생활관리법과 운동, 찜질법 등을 함께 알려드려 생활에서도 노력해 가시게 됩니다.
적어 주신 그 간의 수술내용과 현재 재발상황 등을 볼 때 자궁내막증수술을 하신 상황인것으로 사료됩니다.
즉 자궁내막증의 경우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정체되면서 나팔관을 따라 자궁외의 난소 골반, 복강 등에 고여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하여 발생한 혹을 수술로 제거한 뒤라도 근본적으로 질환이 발병하게 된 자궁골반내의 순환장애상황 및 환경이 개선되지 못할 경우 동일한 이유로 재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여 현재 재발된 상황과 생리통정황 등을 고려할 때 발병환경과 기능적인 건강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은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도와드리고 함께 노력해 가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답변,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