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질환도 없는데 부정출혈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나라 작성일12-11-27 17:24 조회943회본문
26살이고, 임신준비중이에요.
부정출혈은 4년 전 처음 시작되었구요. 간간히 괜찮다가 두달 전부터 또 시작되었네요.ㅠㅜ
꼭 배란일 3-4일 후부터 5-7일 지속되는듯해요. 이번달은 한 9일정도요...
많이 나는건 아니고 갈색피가 찔끔찔끔 나오는 정도에요.
뭐가 문제일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아무 질환도 없는데 부정출혈이...
배란기출혈증상으로 사료됩니다.
특별히 기질적인 검진상 이상이 없다면 기능적인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자궁관련해서 나타나는 증상들의 경우 모든 증상의 원인이 산부인과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자궁이나 난소에 혹이 있을 경우 생리전후와 배란기에 출혈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담주신 분의 경우처럼 검진상 이상이 없다면 이는 자궁난소가 기능적으로 불안정하거나 약해진 상황으로 사료됩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게 됩니다. 하여 그 달의 컨디션이 저하되어있거나 좋지 않을 경우 배란시기에 출혈이나 통증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원인이 개선되고 자궁골반내의 환경이 안정된다면 자연히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문제는 출혈의 기간이 점차 길어지고 양이 많아지는 경우입니다.
이전에도 정기적으로 배란시기에 출혈이 있으셨고 이번달의 경우 그 기간이 길어지셨다면 원인을 찾아 자궁난소기능을 안정시켜가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한의학적으로 보는 원인은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냉한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식생활이나 생활환경의 불규칙한상황 및 변화, 체중의 증가 등이 모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이므로 자궁난소를 비롯해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치료하고 조절해가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생리통문의 12.11.28
- 다음글다낭성 난소 증후군 문의 12.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