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종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13-11-18 15:37 조회1,091회

본문

자궁선근종 진단을 받고 적출수술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런데증상이 좋아졌다가 다시 아랫배가 딱딱하고 볼록하고 누르면 아픈정도이고 소변불편감이 있다가를 반복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요통이 좀 있는편입니다. 하혈이나 이러한 증상은 없습니다....... 꼭 수술밖에 방법이 없는건가여..치료를 안하면 더큰 문제가 생기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선근종문의

네.

현재 나이와 결혼, 출산여부가 어떠하신지요.

자궁근종과 선근종은 있다는 것 자체와 크기로 수술의 시기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로 인해서 생리상에 나타나는 생리통, 생리시 출혈로 인한 빈혈의 정도가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게 됩니다.
즉 크기가 크다해도 그로 인해서 생리상에 불편함이나 관련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치료를 통해서 개선되고 완화된다면 수술을 서두르기 보다는 유지하고 생활하셔도 되며 폐경이 가까운 경우라면 폐경까지 자궁을 보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생리통과 출혈로 인한 빈혈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 될 경우라면 양방적인 시술(미레나와 부분적인 수술법)과 한방치료를 병행해 가시거나 자궁적출까지도 고려하게 됩니다.

적어주신 현재의 증상들을 볼 때 생리상으로는 큰 불편함이 없으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해서 가능하다면 자궁선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개선해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함으로 유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가심이 바람직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한방치료가 돕게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