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심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혜진 작성일14-10-19 13:53 조회1,358회

본문

매달 생리통이 심해서 일상생할을 하지 못해서 많이 걱정입니다.
생리를 하는 첫날과 둘째날이 심각하며 심하면 셋째날까지도 아픕니다.
일상생활 못하는 정도라 하면 갑저기 식은땀이 막 나고 온 몸에 힘이 풀려버립니다. 배아픈건 물론이고 구토와 설사까지 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생리주기가 불순한거 아닙니다.
제가 멀리 살기때문에 대력적인 비용을 알고 찾아가는게 좋을거같아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통이 심합니다.

네.

생리통은 생리를 하는 여성들의 60-70%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10-20%정도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힘들게 생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통증이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진통제에 의지하게 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통증이라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우선 산부인과적으로 자궁과 난소의 기질적인 이상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의학적으로 생리통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의 혈액순환장애로 인해 유발되며 차고 냉한 자궁내환경,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이나 생활환경, 체중의 증감, 환경호르몬, 인스턴트, 전자파 등도 영향을 주게됩니다.

그러므로 개개인의 자궁건강상황 및 전반적인 오장육부 건강을 살펴 스스로가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조절해 가게 됩니다.

치료는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개개인의 자궁건강을 살펴 드시는 내복약으로 치료하게 되며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시게 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