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윤희 작성일15-08-03 09:43 조회831회본문
5년전에 자궁근종진단을 받고 검사하면서 지내왔습니다. 올해들어 계속 생리량도 많아지고 몸도 금새 피곤하고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어서 검사를 받았는데 자궁혹이여럿개 늘었고 자궁선근증일꺼같다며 자궁이 커진상태라고했습니다. 43살더 출산계획이 없으니 적출을 하는것도 얘기를하였습니다. 수술은 피하고싶은데 계속두면 점점커진다고해서 다른 치료법을 알아보고 한방치료를 받고싶어 문의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치료
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종은 매달 생리를 하는 과정에서 자궁이 정상적으로 생리시 어혈과 노폐물 등을 배출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병하고 악화됩니다. 평균 일년에 1cm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진단이후 검진만을 하면서 진행상황을 지켜보기 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순환 및 기능적인 문제들을 개선해 건강하게 생리를 배출해 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관련증상을 개선해 가기 위한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이 수술보다 우선되어야 할 것 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 자궁의 건강은 제 2의 심장이라고 할 만큼 전신의 건강상황과 밀접하므로 자궁적출수술이라면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있어 한방치료가 수술을 대체하는 과정은 아닙니다.
해서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과정을 통해 현재의 자궁건강상황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한방치료가능여부 및 가능할 경우 기간,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전글무월경 15.08.05
- 다음글자궁내막증,선근증,골반울혈증후군 진단받았습니다. 15.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