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 제가학창시절부터현재결혼한기혼인36가정주부인데생리불순한거랑조기폐경이빨리올수도있는지가궁금해서요?젊은나이에아이셋키우는맘이랍니다ㅠㅠ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순교 작성일23-01-30 23:50 조회111회

본문

제가학창시절때부터ㅠㅠ지속적으로저희친언니들보다도생리주기가불순한편인데다가불구하고도ㅠㅠ현재기혼인36살ㅠㅠ아이셋을키우고있는젊은나이에세남매들엄마인데ㅠㅠ아이들을낳고난이후에도ㅠㅠ저의아이들셋을키우면서부터도ㅠㅠ생리불순이너무심해가지고ㅠㅠ저희젊은아이들맘같은경우에도조기폐경이라고하는질병같은게빨리오는가능성도있는지매우궁금해서ㅠㅠ카톡으로상담을문의하는거니까ㅠㅠ자세한답변으로잘알려주셨으면하겠습니다ㅠㅠ원장님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오랜 지속되어 온 생리불순과 조기폐경우려로 고민하고 계시네요.
우선 생리가 불규칙한 상황에서도 아이 셋을 임신하고 출산하셨다면  배란성 생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28-30일을 주기로 생리를 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반드시 한 달에 한 번이 아니더라도
일정한 규칙을 갖고 생리가 이루어진다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출산이후 30대중후반이 되면서 평소 생리주기보다 좀 더 길어지거나 불규칙하 상황이 심해진다면
이는 난소기능저하 혹은 난소기능불안정으로 인한 증상인 만큼 생리불순에 준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행되는 생리불순과 생리이상을 방치하게 되면 무월경으로 발전하게 되고
무월경이 6개월 이상 이어질 경우 조기폐경가능성도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나친 스트레스도 생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해서 생리불순상황에 대해 너무 스트레스를 갖기 보다 우선 생활속에서 생리회복에 도움이 되며 자궁난소기능 안정을 위한 노력을 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는 항상 따뜻하게 유지해 줍니다.
차고냉한 환경과 음식은 주의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은 호르몬의 안정을 통해 규칙적인 생리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해소해줍니다.

생리는 매달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건강의 지표가 되는 만큼
생리불순자체에 대한 지나친 스트레스 보다는 자궁난소건강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건강한 생리를 회복해 가시기 바랍니다.

2-3개월이상 꾸준한 노력으로도 생리불순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궁금하신 부분에 대한 적절한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