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06-04-19 21:47 조회542회본문
예전에 5개월정도 생리를 안한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병원갔었는데 초음파 했었구여 좀더 기다려보고 안하면 다시 오라고 했었는데 그담에 바로시작해서 그이후로 1년간 10번정도 생리를 했구여 지금 다시 두달째 안하고 있어여 생리할때 양이 많을때도 있었지만 다른사람들에 비해 양이 적구여 검은색일때도 있었구여 ..23살에도 폐경이 될수 있나여??걱정이 되서요 요즘 취업문제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있긴 하지만 이번뿐 아니라 항상 생리가 불규칙했어여 ,, 어떠케 해야 할까요 ?불안해여~
도와주세여~
그리고 제가 화장실을 굉장히 자주 가거든여
소변때문에요 방금갔다오고선 뒤돌아서 바로갈때도있구여
암튼 친구들도 자주 간다고 다들 그래여 저한테
생리불순이랑 관련이 있나여?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여?저한테?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는 여성이라면 자궁이나 생식기부분의 기능적인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나이로보아 페경을 논하기는 이르며 다만 기능적인 문제로 자궁과 난소및 방광이 자기의 역할을 충부히 수행해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생리의 양은 남과 비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며 동반되는 덩어리유무, 냄새, 색깔등의 종합해 병적인 상황을 가늠하게됩니다.
생리의 이상이 있다하여 모두 검진상 병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특히 미혼여성일 경우 기능적인 문제로인한 생리이상이 많으니 우선 정상적인 생리를 회복할 수 있도록 자궁과 난소를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한 적절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변의 문제 또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상황과 긴장 등으로인해 나타나는 기능적인 이상이므로 꾸준한 노력을 통해서 함께 개선해야합니다.
참고로 자궁과 방광이 위치한 하복부를 항시 따뜻하게 유지하고 차고 냉한 음식을 피하며 적당한 운동으로 골반의 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건강유지에 필요한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어주신 내용은 개인신상을 보호하고 개제하오니 양해바랍니다.
- 이전글출산후 06.04.20
- 다음글자궁근종 치료방법좀 정확히... 06.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