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혹 수술해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선영 작성일06-06-19 16:06 조회660회

본문

>3년전에 회사에서 복부초음파검사를 받았는데 오른쪽 난소에 7CM혹이 있다고 수술을 하라고 했습니다 미혼이고 무서워서 아직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 다음해에 피검사로 암은 아니라는 진단을 받은후에 올해 다시 산부인과로 찾아가 질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예전에는 크긴 크지만 깨끗한 물혹이라고 복강경 수술 받으면 괜찮겠다고 하셨는데 이번에 보니까 방이 나누어져있다고 하시더군요 빨리 수술 하라고 하셨구요
>
>병원으로 가서 복강경 수술을 받는건 아직 너무 무섭구요
>한방으로도 낭종이 없어진다는 얘기를 듣고 문의드립니다.
>어떤 절차로 치료를 하는것이고 기간은 어느 정도가 걸리는지..
>
>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난소에 발생하는 혹은 자궁내의 근종과 달리 종류가 7-8가지정도 되며 한방치료를 통해서 나타나는 결과도 다양합니다.

치료의 원리가 단순히 혹에 포인트를 두고 혹을 삭히는 약을 처방하는 것이 아니고 정상적인 생리를 통해 난소와 자궁에 고인 어혈을 밖으로 배출시켜 악화를 막고 수축을 도모하게되는 것입니다.

상담자의경우 시간이 지나는 동안 낭종내에 격막이 생긴것으로 보이며 이럴 경우 혹이 전적으로 없어질 확률에 대해서는 치료를 통해 자궁과 난소가 건강해지는 것과 반드시 비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을 원치않는다고 해서 지금까지 해온것처럼 막연하게 경과만을 보는것은 더 이상 무리입니다. 수술을 하게되더라도 근본원인을 조절하지 못하면 재발과 악화의 요인이되므로 우선 더 이상의 악화와 진행을 막기위해 한의학적인 상담과 치료가 필요할 듯하며 통해서 경과를 보셔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