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정화 작성일06-07-13 15:18 조회600회

본문

안녕하세요

자궁근종 환자입니다 5cm

1년가까이 한약 치료를 받았으니 근종이 계속 자라서 지금은 포기 상태입니다

병원에서 자궁 후굴이라고 하는데


생리 끝나고 7일뒤 꼭 6일 정도의 적은 양의 출혈이 있습니다

여러 검사 다 해보았는데 병원에서는 배란기 출혈 또는 자궁 후굴이여서 고였던 생리혈이 나오는거라고도 하는데 여러 병원 다녀보며 약도 먹어보았지만 완치는 안되고 약먹을 때만 한두달 정도 괜찮고 약을 중단하니 또 다시 시작 되네요


양은 적고 거므스레한 색입니다

임신준비단계에 잇어서 자궁출혈이 너무 걱정됩니다

자궁 후굴이라도 이런 출혈이 잇을수 잇나요

자궁 후굴은 한약으로 완치 가능한가요 ?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한의학에서는 자궁후굴도 자궁근종이 발생하고 진행하는데 일조를 한다고 봅니다.

자궁후굴은 말 그대로 자궁이 정상위치가 아니고 뒤로 휘어져 허리쪽으로 넘어간 상황으로 말하며 보통 하복부가 차고 냉하여 자궁이 약한 여성들에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물론 분만시 자궁회복이 부진하거나 너무 무리를 하여서도 자궁후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후굴이 되면 정상적으로 생리혈이 배출되지 못하고 일부가 자궁후부에 남아 근종형성의 원인이 되거나 생리통의 원인으로 발전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도 순환을 도와 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아울러 가벼운 골반운동(걷기와 런닝, 스트레칭)등으로 골반근육을 단련하면 자궁후굴치료와 회복에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글쎄요.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치료에의 노력과 함께 생활요법이나 식생활개선, 운동 등을 함께 노력해 근종치료와 더불어 자궁회복을 위한 또 한번의 치료를 권해봅니다.

참고로 적어주신 내용은 개인신상을 보호하고 개제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