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에 혹이있다고하는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06-08-25 07:45 조회609회본문
몸에힘이없고 피곤하고 살이5kg정도 빠져 병원에갔는데 검사결과 빈혈이 많이심하다고합니다(hg-8.9)
원인을 찾기위해 산부인과검진을했고 자궁에 혹이있다네요
1cm,2cm각각 한개와작은혹이있다면서 4개월후에 재진을 하자하는데 그냥 있자니
답답하네요.....두아이 모두 제왕절개를 했구요 평소에 생리통과 허리통증이 심한편이였는데 2개월전부터는 조금 편해졌습니다 결혼전부터 생리양은 많은 편이였습니다 한방치료가 가능한지요...
그리고 훌라후프등의 운동 등산을 거의매일하는데 이런운동은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예쁜 하루 되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현재의 상황에서는 오히려 무리한 운동이 피로를 가중시킬 수 있으니 컨디션에 따라서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의 적당한 운동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근종의 크기는 작지만 위치로 인해서 생리시 통증과 출혈량이 많아지면서 빈혈을 유발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근종은 위치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을 나타내며 지금처럼 생리시 양이 많아 빈혈이 오게되는 경우의 근종이라면 자궁내막에 인접해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산부인과적으로는 근종이 자라고 증상이 진행되는지를 지켜보아 수술시기를 결정하게됩니다.
중요한 것은 근종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하기위해 벌병원인이되는 자궁과 몸상태를 살펴 생리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정상적인 생리와 생활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은 폐경이후에도 여성의 건강을 위해 필요하고 중요한 장기로 봅니다. 그러므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발병원인을 찾아 자궁을 보존하면서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를 위해 한의학적인 상담과 치료를 권해봅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직접 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생리를 자주하는데. 06.08.25
- 다음글상담 06.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