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관이 막힌것 같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은수 작성일07-11-20 08:13 조회731회

본문

안녕하세요
첫째가 지금 18개월인데요, 둘째가 잘 안생겨서 병원갔더니 나팔관이 막힌것 같데요
지금 아기는 자연적으로 임신이 잘 되었구요, 근데 첫째를 유도분만하다 고생만 하고 수술했거든요. 애기 낳고도 고생많이 했구요 생리는 애기 낳고 모유 3개월 먹였거든요.그래서 4개월째부터인가 다시 시작했구요, 그런데 애기 낳기전과 좀 다른게 생리 시작하면 하루 정도는 엄청 탁한 피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틀째부터는 괜찮구요 생리주기는 대개 일정한 편이구요 한방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나이:36세 키 160 몸무게 65 혈액형 A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한약 지을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여기는 지방이거든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치료를 하시게 될 경우 직접 내원하셔서 환자분의 상태를 검진하시고 정확한 진단후 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치료하게되는 동안 매일 방문하는 것이 아니고 한 달에 한 번 내원해서 치료경과를 보게 되므로 지방일 경우라도 큰 무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첫아이를 건강하게 분만하고 나서도 이후로 둘째아기를 갖지 못하는 속발성 불임여성들도 많이 있습니다.

첫아이 임신당시와 현재 자궁 및 몸상태가 달라져 있다는 것을 아셔야하며 나이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나팔관이 막히는 원인을 한의학적으로보면 평소 아랫배가 차거나 생리가 원활하지 못해 자궁내에 생리시 어혈과 노페물이 완전히 배출되지 못할 경우 나팔관에 남게되는 찌꺼기가 소통을 막게되어 기능을 소멸하게되는 경우입니다.

약하게 막혀 있을 경우라면 자궁내어혈을 풀고 순환을 도와주는 치료의 과정중 자연스럽게 소통되어 자연임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강하게 막혀 있을 경우라면 나팔관을 뚫을 목적으로 한방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소통을 위한 수술을 하거나 혹 자연임신이 나인 시험관을 준비하셔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출산이후 생리가 깨끗지 못한 것으로보아 자궁내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서 자궁건강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이러한 경우 오히려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 자궁내환경을 개선하고 다음임신을 건강하게 준비하기 위해서 기능적으로 자궁을 건강하게 하기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가능한 내원하셔서 좀 더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