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hbcyh 작성일08-04-22 19:05 조회756회

본문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배곱기준 왼쪽으로 심한통증은 아니지만 통증이 있다고
느낄정도로 콕콕 찌르는듯 한거 같기도 하고.. 뻐근한 느낌인거 같기도하고..
그런 통증이 있습니다..

허리가 최근에 아팠었는데 배곱 왼쪽 그리고 옆구리 밑 부분정도라.. 허리가
안좋아서 그런건 아닌가 싶기고 하고요.. 그쪽 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6개월전 정도 위와장이 좋지 않아서 위는 내시경 검사를 받았는데 염증이 있다고
말씀 하셨었고. 지금은 채하지도 않고 위의 통증은 많이 나아서 괜찮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변 색깔이나 굵기도 괜찮은거 같고요.. 변비도 없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화장실에 가거든요.. 설사도 하지 않고요...

통증이 있은지는 제 생각에 약1달정도 된거 같습니다.

그리고 설사를 하지않고 변을 보는데도 힘들지 않는다면 장의 상태가 양호하다고
생각을 해야 하는지요?..

가끔 등짝이 아프기도 하고요..

6개월전에 위가 좋지않아서 입원을 했었는데 그때 피검사 소변검사 위내시경을
했습니다.. 한방병원에 가서요..

그때도 장이 안좋아서 설사를 했었는데 장 내시경 검사는 하지 않으시더라고요..
그럼 피검사나 소변검사에서 이상이 없어서..(피검사로도 장을 알수 있나요???)
하지 않으신건지... 장검사를 하지않아서 의사선생님 판단에 괜찮다고 생각되셔서..그러신건지.. 마음을 편안히 가져도 되는건지요?

두서없는 글인데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현재 상태에 배변과 소화상태에 이상이 없다면 위와 장에는 기능적으로도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셔도 좋습니다.

현재 아랫배로 나타나는 통증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설명될 수 있는데 물론 정확한 것은 직접 검진을 통해서 환자분의 상태를 보아야 합니다만 여성들의 경우 매달 이루어지는 생리의 문제나 생리의 이상이 있을 경우 자궁이나 난소에 기질적인 이상이나 혹 기능적인 문제로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또 한가지 평소 생리가 건강하고 정상적이라면 간혹 장내에 숙변이 차 있거나 변비가 있을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우선 가정에서는 위와 장문제이건 혹 자궁의 문제이건 하복부의 순환을 도와주기 위해서 아랫배의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되며 가능한 차고냉한음식이나 환경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도 골반순환을 도와주니 참고하세요.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