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량이 많이 줄었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학생 작성일09-09-09 12:00 조회1,366회본문
올해 21살 대학생입니다.
제가 생리불순이 심합니다.
3개월 정도 생리양이 거의 없는 월경과소를 보이고 있는데요,
요즘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고 있어서 너무 걱정됩니다.
원인이 급격한 다이어트에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6개월 사이에 급격한 몸무게 변화가 있었습니다.
한방치료로 건강한 생리가 회복될 수 있을지요.
생리불순이면 결혼해서 임신도 쉽지가 않다는 말을 들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생리불순(과소월경)치료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히계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과소월경의 원인중에서 말씀하신대로 급격한 체중의 감소는 인체의 혈액의 생성을 줄어들게하고 이로인해서 생리량도 줄어들게되는 것입니다.
즉 생리는 매달 음식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소화흡수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혈액을 만들게되고 이후에 남게된 찌꺼기가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그러므로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였거나 컨디션의 저하로 체중이 줄어들게 될 경우 인체의 혈액량이 줄면서 자연히 생리량도 작아지게되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지나친 스트레스로인해서 혈액의 순환에 문제가 나타날 경우에도 자궁으로의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과소월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도 두피로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건조해짐으로 모발에 영양공급이 부족해진 소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만일 소화흡수기능이 약하거나 지나친 스트레스로 인해서 혈액의 생성과 순환의 문제로 생리에 이상이 나타날 경우 치료를 통해서 회복하게 되지만 무리한 체중감소에의한 경우라면 일정기간 식사량을 늘여가면서 적당한 운동으로 자궁골반순환을 도와주고 찜질이나 반신욕 등으로 자궁골반으로의 혈액순환이 원활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생리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