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불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영 작성일09-11-09 14:43 조회876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38세된 주부입니다.
임신은 되는데 자꾸 유산이됩니다.
서울에있는 종합병원산부인과에서 자궁선근증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치료가 가능한지요?
올해 3월에도 26주만에 애기가 잘못되었구요.
병원에서는 더이상의 임신은 무리라고 불임이라고 하는데 정말 어떻해야하는지 막막합니다. 아이는 꼭 낳아야하거든요.
치료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자궁선근증은 매달 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하는 생리혈이 자궁내에 남아 자궁의 근육층내로 스며들면서 자궁벽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며 굳어지는 질환입니다.

진행되면서 생리통이 심해지고 생리량이 많아져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게됩니다.

상담자의 경우처럼  착상후 유지의 과정에서 유산이되는 경우도 있고 임신시 착상과정에서 실패하게되는 경우로 불임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선근증의 치료는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의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도와주면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두꺼워진 자궁벽을 연화시켜 감으로 원활한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현재 나이와 유산이후의 상황 등을 고려 했을 때 임신자체의 성립보다는 이후의 유지를 위한 충분한 자궁내환경개선과 안정되고 포근한 자궁내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너무 실망하거나 걱정하지 마시고 긍정적인 마음과 건강회복을 위한 노력을 통해서 건강한 임신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1!1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