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걱정이여 작성일04-09-07 12:53 조회542회

본문

저는 지금 대구에사는 기혼여성이구요... 무배란으로 인한 불임때문에 4개월째 한의원에 다니면서 치료와 약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근데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무배란이였던 제가 배란은 지금 잘 되고 있어요... 근데 생리가 너무 너무 불규칙하다는 겁니다. 원래 제 주기가23일정도였는데요 기간은 일주일이구요..(원래 주기도 짧고 생리가 잦은편이였죠)한방치료후 처음 2달은 28~30일주기였어요. 근데3개월째부터는 28일주기지만 일주일전부터 아주 소량의 피가 비치구요 일주일이 지나면 양이 많아지는데 그게 완전히 끝날때까지15일정도 걸립니다. 제가 다니는 한의원 선생님께서는 몸속에서는 생리가 완전히 끝났지만 고여있는게 계속 나오는 거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7월26일날 생리가 시작해서 8월7일날 완전히 끝났구요 그리고 나서 바로 배란일이 왔습니다. 근데 8월12일부터 또 소량의 피가 비치더니 18일부터는 양이 많아지더라구요.. 일주일 빼고는 생리대를 한달내내 착용하고 있으니... 저 어떻하면 좋을까요.... 정말 고민입니다.. 첨에 피가 비쳤을때 착상혈인줄 알았는데... 선생님 제가 글을 너무 두서 없이 쓴것 같네요.. 읽어보시고 멜로 답 부탁드려요... 너무 걱정입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무배란상태에서 난소와 자궁기능이 회복되어 생리가 정상적으로 돌아왔지만 이상태가 지속되고 안정되기 위해서는 얼마간의 시간과 치료경과를 지켜보아야 합니다.
지금과 같은 상항은 아직 약간의 자궁난소기능의 불안정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치료와 함께 효과를 높이기위해 하복부찜질을 병행하시고 차고냉한 음식을 멀리하고 편안한 마음과 정신적인 안정, 휴식 등이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내복약을 통해서 임신을 위해 자궁을 치료하고 조리하는 기간을 3-6개월정도로 보고있습니다.
치료하시는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희망잃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