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영숙 작성일09-12-09 11:24 조회869회

본문

자궁근종이크기가 8센티인데 생리할때 생리양이 너무 많아서 일상생활하기가 불편학정도입니다 첫째를 나은지 10개월 되는데 치료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그리고 둘째를 가지려고하는데 어떻게해야하는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생리량이 많은 상황으로보아 자궁근종의 위치가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는 경우로 보입니다. 글쎄요 첫아이출산한지 10개월정도 되셨다고 하는데 자궁근종의 발생시기와 임심중의 변화 및 출산후 자궁근종크기의 변화 등이 궁금합니다.

즉 첫아이 임신전에도 비슷한 크기였는지, 임신중에 몇cm정도 자랐는지, 분만이후 임신전의 크기로 회복되었는지에 대한 부분이 궁금합니다.

임신여부는 자궁근종의 크기만으로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즉 8cm라하여도 자궁밖으로 자라 있는 장막하근종일 경우 자연임신과 분만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현재 상황이 첫 아이임신전보다 자라 있고 그로 인해서 생리량이 점차 많아져 가는 상황이시라면 자궁근종이 점차 자라면서 자궁내막을 누르거나 자극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아 임신의 가능성 또한 낮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는 자궁근종자체를 수축하거나 소멸시키기보나느 자궁근종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자궁을 비롯해 연관된 오장육부 및 생식기능을 회복해 감으로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유지해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앞서 말씀드린 임신전후와 출산후의 자궁근종변화에대한 부가설명을 적어서 다시 한 번 질문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