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갖고 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눈사람 작성일09-12-17 11:08 조회752회

본문

안녕하세요?
아기를 너무 갖고 싶은데요 ....

한번의 자궁외 임신으로 망설이다가 요즘 다시 병원다니면서 아기가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지금 오른쪽 나팔관은 막힌상태구요 왼쪽은 그나마 통한다고 했어요.

이번 3일날 생리시작해서 14일날 병원가서 배란주기검사 했는데 오른쪽이 배란되고 있는상태라 이번엔 안되니 다음번에 와서 한번 더 검사하라구 했어요.

근데 궁금한건 막힌 오른쪽에서 배란 될때 성생활을 하게 되면 또 자궁외 임신 되는건 아닐까요?(이 경우 불임이 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오른쪽에서 배란될때 왼쪽으로는 임신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매달 오른쪽 왼쪽 번갈아가면서 배란된다고 들었는데 혹시 다음달에는 왼쪽에서 배란될수 있겠죠?아기를 빨리 가지고 싶은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주변가족과 친구들의 권유로 한방치료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배란의 경우 반드시 교과서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난소의 경우 양쪽에 두개가 있지만 기능차이로 인해서 배란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한쪽에서만 배란이 되는 경우도 있고 혹 양쪽의 난소가 있어도 무배란인 경우도 있습니다.

상담자의 경우처럼 나팔관이 막힌 경우라면 막힌쪽에서의 재차 자궁외임신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반대편의 소통되어 있는 쪽의 경우도 순환이 원활치 못할 경우 재차 막혀 임신의 가능성이 낮아지거나 불임의 원인이될 수 있습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과정만을 임신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을 한 뒤라도 자궁내환경이 안정되어 생명체를 잘 유지할 수 있는 자궁내의 조건이 이루어져야 만이 건강한 임신과 성장, 분만이 이루어지게되는 것입니다.(조급한 마음만으로 임신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불임의 한방치료는 어느 특정부분의 기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의 치료라기 보다는 전반적으로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자궁, 난소, 나팔관 등의 기능이 향상되어 보다 나은 조건에서의 건강한 임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능적인 겅강회복에 촛점을 둔 치료를 하게됩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 치료를 통해서 건강한 임신을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