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불임, 포상기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걱정녀 작성일10-04-30 14:34 조회1,115회

본문

안녕하세요.
일주일전에 유산을 했는데 원인이 유전자기형이라고 합니다..
실은 제가 자궁근종도 있는데 임신하면 문제가 있을 거 같아 약간 걱정을 했는데 유산이 되었읍니다.
병원에서도 자궁근종이 있는것도 유산의 한 원인이라고 얘기하더군요.
오늘 병원에 갔는데 저번에 초음파로 한 결과가 그다지 좋게 나오지 않았읍니다.
H-Mole인가 암튼 포상기태(?--사실 이게 맞는것인지 모르겠읍니다. 이 비슷하게 말씀하신것 같아서..)이라면서 일년간 피임을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불임이 되지 않을까 사실 너무 걱정되고 겁이납니다.
저같이 이런 경우도 한방치료가 가능한 지 해서 문의 드립니다.
병원에서는 일년간 검사를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하는데 같이 병행해서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문의한 후에 내왕을 하려고 메일 보냅니다.
답장을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몸과 마음고생이 많으셨겠습니다.

우선 임신을 하기에 부적절한 자궁환경이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궁근종은 대부분이 자궁내가 차고 습한 여성들에게 발생률이 높고 그러한 자궁환경에서는 아기가 안정적으로 착상해서 유지되는데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현재 중요한 것은 유산후 충분한 조리와 회복의 과정을 거쳐 자궁기능을 회복하고 아울러 건강한 생리회복과 다음의 정상적인 임신을 위한 자궁내의 환경개선입니다.

포상기태상황은 일반적으로 6개월이상의 피임기간을 거치면서 산부인과적인 검사를 병행하면서 자궁회복상태 및 임신가능시기에 대한 준비를 해가셔야 합니다.

이 기간동안 한방치료는 자궁의 정상적인 기능회복을 통한 자궁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건강한임신의 성립과 유지를 도와갈 수 있도록 치료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의 시간을 두고 충분히 몸을 만들어 가야하며 물론 준비된 상태가 된다면 다음임신을 유지해 나가는데 어려움을 줄여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여성들은 예전에 비해 오염된 환경과 발전된 사회의 부산물로서나타나는 환경오염과 생활속의 스트레스 으로 각종 질병에 노출된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므로 치료외에도 생활속에서의 의식주 등에 있어 가능한 슬러로우푸드와 규칙적인 식생활과 생활환경을 유지하고 가능한 차고 냉한 음식이나 밀가루 인스턴트음식을 줄이고 적당한 운동으로 자궁골반순환을 도와주려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절실하다는 것을 반드시 인식해야 할 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