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니 작성일10-05-06 17:57 조회838회본문
중 3 정도 부터 생리통이 심해졌어요.
처음에 1년에 한번정도 속도 메슥거리고 손발이 저리고 정말 쓰러질 정도로 아팠는데
점점 그 횟수가 늘어나더라구요..
참, 지금은 22살 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거의 생리를 할때마다 참을 수 없을정도로 아파요,
특히 생리통이 심하게 있은 후에는 덩어리같은 느낌으로 생리가 나오더라구요
한 2년 전에 산부인과가서 검사도 해봤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했거든요
근데 왜 이렇게 아픈지 모르겠어요ㅜ
학교 다니면서도 대중교통에서 너무 아파 곤혹스러운 일이 많았거든요,
좀 있으면 직장생활도 해야할텐데 ,, 너무 걱정이예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일반적으로 생리를 하고 있는 여성들의 60-70%정도가 생리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중 20%정도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심하게 고생을 하게됩니다.
생리통의 증상은 가볍게 허리와 아랫배의 통증 정도로 지나는 경우부터 심하면 구토, 설사, 어지러움, 실신 등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생라통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뉘어 집니다.
원발성생리통이라하여 초경을 시작한 뒤로부터 나타나거나 심해지는 생리통으로 산부인과적인 검진상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이 기능적인 원인으로 발생하고 진행되는 생리통입니다. 또 한가지는 속발성생리통으로 주로 결혼후 출산을 한 이후의 여성들에게 갑작스럽게 생리통이 생겨 진행되는 경우로 산부인과적인 검진상,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 등 자궁난소질환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생리통으로 인해서 진통제를 복용해야 하거나 생활에 지장을 받게 되는 경우의 통증이라면 통증만을 억제하기 보다는 근본적으로 생리통이 유발되는 원인을 찾아 자궁과 연관된 오장육부의 기능을 회복하셔야 합니다.
생리통은 생리시 자궁의 근육이 수축하면서 생리혈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서 발생하게되는 증상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생리의 원활한 배출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 반복되고 지속 될 경우 다양한 자궁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생리는 자궁의 건강상태를 나타내 주며 특히 결혼후 건강한 임신이 가능함을 알려주게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러므로 생리통의 원인을 찾아 적극적으로 자궁건강을 회복해 가려는 노력이 중요할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한방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생리불순에대해서요 ㅠㅠ 10.05.07
- 다음글생리불순 10.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