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이 있을 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나 작성일10-05-14 14:11 조회798회

본문

4년차 주부입니다.
8년전에 난소에 혹이 생겨서 한쪽은 없는생태이고 한쪽은 1.5정도 남았습니다.
물론 불임의 확률이 높다는거 알고 있습니다.
결혼후에도 계속직장다니다 보니까 신경을 쓰지않고 있었는데 최근에 이래서는 안되겠다싶어 병원을 찿았는데 나팔관이 막혀서 시험관을 해야한다고 해서 마음이 아픔니다.
또 신우신장염도 있어서 병원입원한적도 있고 소변을 보면 하얂게(우유빛)분비물도 나오고 냄새는 없지만 혹시 이상이 있는건가요. 병원에 가서 문의드리면 괜찮다고 하시는데 걱정이 되서.

우연히 친구 사무실에 놀러갔다가 선생님 글을 읽으면서 한방치료방법이 있을까 해서 찾아서 연락드려습니다.

힘들거라는 상황을 알면서도 정말 불임일까봐 불안하고 걱정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네. 많이 고민하고 걱정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나팔관과 신장의 염증, 난소의혹 모두 같은 원인으로 병이 들고 약해지는 것입니다.

여성들의 경우 매달 생리를 하면서 자궁과 인체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게 되는데 자궁이 냉하여 골반내의 혈액순환이 저하되거나 스트레스로 기운이 울체되는 여성들에게는 생리가 깨끗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자궁과 골반내에 고여 각종 염증을 일으키고 종양을 형성하고 나팔관을 막는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들이 모두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환경에서는 시험관을 한다해도 성공률이 높지 않습니다.

소변시 배출되는 하얀냉은 자궁내에 고인 생리찌꺼기라고 보시면됩니다.

현재 상담자의 경우 임신을 생각하신다면 일단 자궁을 임신이 가능한 상태로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약해진 자궁을 건강하게 순환시켜 고인어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이 과정을 통해서 좀 더 쾌적하고 따뜻한 자궁을 준비하게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임신을 위해 자궁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한방치료의 핵심이 됩니다.

단순히 임신만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서 체념하기보다는 극복하기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치료가 필요한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