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ms1007 작성일04-09-17 00:51 조회471회

본문

결혼5년차 주부입니다 임신계획중이고요 지난달에 배란유도제를 먹고 임신시도를 했는데..예정일이 3일지난후 생리를했는데..첫날에 색두 어둡더니 계속 덩어리로만 나와서 병원에 갔더니 생리 3일째고 끝난줄알았는데 자궁에 혈이 많이 차있대요
이게 빨리 빠져주면 다행이지만 다음주 화요일날 병원에 다시와서 초음파확인결화 아직 남아있다면 수술로 빼내야 한다고 하네요..그래서 한의약쪽에선 침이나 약으로 할방법이 있는지요..집이 먼 관계로 이곳 한의원은 못가고 상담 문의만 드립니다 배란일 잡으러 갔다가 걱정꺼리만 안구 왔네요...도와주세요 ㅠㅠ
이번생리는 유난히 몸도 아프고 속도 많이 안좋아요..평소엔 생리통이란게 거의 없었거든요 상담 부탁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한의학에서는 자연의 순리를 거스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모든 신체의 기능이 이루어지도록 돕게 되며 그러한 치료를 하게됩니다.

임신을 원하고 노력을 하기위해서 아마도 배란유도를 하는 과정에서 난소기능에 혼란이 오거나 일시적으로 기능저하로 인해 생리에 문제가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생리는 매달 어혈과 자궁내의 염증물질, 점액, 콜레스테롤등을 밖으로 배출하게되며 그로 인해서 새로운피를 만드는 조혈기능을 높이게 되고 임신의 가능성을 지니게 됩니다.
그러나 인위적을 호르몬을 조절하게 되면서 기능적인 부분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이처럼 생리의 배출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우선 수술로 긁어내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음생리시 배출되도록 자궁순환을 돕고 난소기능을 안정시킬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할 것입니다.
아울러 당분간 음식을 차게 복용하지 마시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찜질하시고 가볍게 맛사지를 해준다면 이러한 어혈이 풀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임신을 원하신다면 단순히 배란유도보다도 근본적으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보고 임신을 하기 위해 적절한 상황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