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종 한방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미 작성일10-06-19 13:16 조회837회본문
저는 다름이 아니오라 양방 자궁선근종 진단후 자궁 적출하라합니다
47세, 출산경험=무.
이틀전 시작한 생리통은 배를 칼로 도려내는듯합니다
덩어리혈과함께 배란통,생리전증후군등..좌측하복부가 꼬여서 식은땀도 동반되구요
설사와 빈혈이있어
차라리 생리중엔 자궁적출 하고 싶은 생각만 간절합니다
한달에 20일은 생리로인한 몸의 변화로 직장및 일반생활을 포기 해야하구요...
지인의 소개로 원장님께 진료받으려 합니다
한방치료로 자궁선종으로 인한 생리통을 폐경까지 도움받을 수 있을까요?
생리할때마다 매월 죽고 싶어요.
밤을 꼬박새우고 못먹고 못자고 좌측 하복부를 칼로 도려내고 싶을정도입니다
생리통증에 체중이 2~3kg증감이 생기구요.
아직 내원은 못하였지만.
가능성과 치료 기간을 이런 증상만으로 알 수 있을까요?
원장님 !!
가족들은 일케 힘들어하는 증상에 차라리 자궁적출을 하라고 합니다
저도 그러고싶지만 마지막 희망을 한번 원장님께 구하고자 합니다
도와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생리로 인해서 참으로 고통을 받고 고통스러워하는 여성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한방치료의 경우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하는 기능적인 치료로 개개인의 증상의 정도와 병의 깊이 경과 등에 따라서 치료가능성여부와 치료시기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자궁선근종의 한방치료는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하고 혹으로 인해서 굳어진 자궁벽을 부드럽게 연화시켜가는 과정을 통해서 자궁의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돕게 되어 증상을 개선하고 진행과 악화를 막아가며 기능적인 안정응 도모해가는 것을 목적으로하게 됩니다.
물론 모든 경우의 환자분들이 한방치료를 통해서 개선되고 좋아지면 좋지만 한방치료의 특성상 치료기간을 소요하게 되므로 병의 진행이 빨라 증상의 정도가 치료하는 과정이나 속도보다 빠를 경우 한방치료만으로 효과를 보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담자의 경우도 현재의 증상정도와 통증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는 정도 등을 고려해 볼 때 한방치료로 수술을 막아가기에는 무리가 될 듯합니다.
물론 가능한 자궁을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여성의 건강을 위해서 필요하지만 질환을 인해서 고통받는 정도가 심하거나 진행이 빠른 경우라면 수술이후에라도 후유증과 발병환경 등을 개선하는 치료의 과정을 통해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어라 긍정적인 답을 드렸어야 하는데 도움이 되셨을 지요.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 치료가능여부 및 기간, 방법등에대한 구체적인 답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이전글질문할께요~ 10.06.20
- 다음글이게 조기 폐경중인건가요? 1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