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치료원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송진희 작성일10-06-28 12:33 조회818회

본문


안녕하세요?
전 34세의 미혼인데 4,5 & 3.5cm 두 개의 자궁근종이 있습니다 .
복부초음파로 알게 되어 정밀초음파 결과 두 개나 있더군요..

복강경수술을 요한다해서 호르몬 주사를 두 번 맞아 크기를 3cm 정도로 줄였고, 수술을 하려다가 미혼인 점이 아무래도 걸려서 취소한 상태입니다.

일단 취소한 이유는, 잘못하면 수술로 불임이 유발될 수도 있고,
친구의 경우 저보다 더 큰 근종인데도 인지하지 못한 후 임신했다가 자연분만을 한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일단 지켜보며 결혼후 임신을 시도해보려고 하는데,
한방으로 된다면 제거야 어렵겠지만 조금더 줄여볼까 하구요.
호르몬주사를 멈췄기 때문에 다시 원래크기로 커질거라더군요.

한방치료가 가능하다해서 문의해봅니다.
크기가 크고 두 개나 있는데, 이 경우 치료가 가능할지요?
그리고 올 가을쯤 결혼예정인데, 임신에는 지장이 없을까요?
막막한 이 심정을 어찌해야할지...

답변 꼭 주시길..
감사합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자궁근종의 한방치료는 양방의 호르몬조절과 같이 혹을 수축하거나 외형상 변화를 주기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자궁근종의 발병환경과 원인이 되는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통해 생리혈과 노폐물을 풀어감으로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통 및 연관증상을 개선해 감으로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이것이 자궁근종의 한방치료원리입니다.

또한 자궁근종의 경우 수술의 시기를 결정하게 되는 것은 크기와 갯수보다는 발생위치와 그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상의 통증 및 연관증상의 정도를 살피는 부분입니다. 즉 임신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근종이 임신시 태아가 착상하게되는 자궁내막과 인접해 있거나 가까이 위치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구지 수술을 서두르기 보다는 자궁내 기능적인 환경개선과 안정을 도모한 뒤 정상적인 임신의 성립과 유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치료와 노력을 해가심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평소 생리통이 심하고 생리시 출혈량이 많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는 경우에는 임신에도 문제가 될 수 있어 수술을 하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계시고 현재 근종으로 인해서 생활에 많은 불편함이나 연관증상을 나타내는 상황이 아니시라면 수술보다는 한방치료를 통해서 자궁의 기능적인 안정과 건강을 회복해 가면서 임신의 성립과 유지를 도와가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