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질문.. 궁금한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리 작성일10-07-01 19:54 조회822회

본문

제가 하복부에 주먹만한혹이 잡히고 생리통이심해서 생리시작하고 3일은 움직이지도못하고 약을달고살거든요? 근데 하복부 혹이잡히는 그부분만 뽈록튀어나와잇고
이혹이 잡힌지 4년이되가거든요? 하복부옆쪽에 잡히는것도같고요.. 요즘커지는 느낌이고요..

그리고 이혹이 어쩔된 움직이고요 옆으로 아래로 위로 요즘커지는 느낌이구요.그리고 이혹이 잡힌지 4년됫는데 난소암증상에도 하복부 혹이잇더라고요.. 근데 만약난소암이엿다면 4년이지낫는데 문제가잇지않앗을까요? 4년이 됫는데 난소암일가능성잇나요?
아랫배 혹있는분들이 내원많이하시는편인가요? 자궁근종이대부분인가요?

혹이커도 한의원에서 치료가능한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여성미한의원

우선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보다는 정확한 검진을 통해서 현재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신후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그래야 좀 더 정확한 답변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적어주신 증상정도로만 보아서는 자궁근종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나 증상만으로 섣부르게 답변을 드리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일 경우라면 자궁근종의 크기가 10cm미만이면서 생리통이나 연관증상의 정도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되는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 자궁근종의 진행이 빠르지 않을 경우 등에는 한방치료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자궁근종의 크기가 10cm이상이고 진행이 빠르며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유발되는 생리통이나 출혈 등 연관증상의 정도가 심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게될 경우 수술후 재발을 막고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회복을 위한 치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자궁근종이나 난소낭종의 경우 악성화의 가능성은 0.5%미만으로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정확한 검진과 정기적인 경과 등을 보아가며 지속적으로 살펴보아야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걱정을 되시겠지만 말씀드린대로 정확한 검진후 다시 상담을 올려주신다면 보다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