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폐경문의드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경.... 작성일11-07-07 17:15 조회1,060회본문
작년 8월경부터...지금까지..거의 일년간 무월경 상태입니다..
워낙..주기가..일정하지 않았고, 몸이 좀 약해서..그런가보다..
하구 넘겼습니다.. 몇년전 산부인과에 갔을때도..체중미달...머..스트레스
이런 얘기만 해쓰니까요.. 그러다..올해 다시 병원에 방문해꾸..
호르몬제를 복용 후 2틀뒤에 바로 생리를 시작했는데요...(2월말)
그 다음달에 또 안하길래..약을 한번더 복용했어요(5월초)
그런데...2주가 지나고..한달이 지나도 안하더군요...
걱정이 대서 호르몬검사를 해반는뎅... (오늘 결과가 나왔어요)
조기폐경이 의심된다며 대학병원가서 정밀검사를 권유하더군요..
fsh수치가 150이 넘게 나와써요... 10이하가 정상인줄은 알구요...
치료사례..나 후기등을 보아하니... 이 정도의 수치까지는 안보이더라구요..
휴... 호르몬제는 솔직히 복용하기 실쿠요...한방쪽으로 치료하고 싶은데
이 정도 높은 수치라도.. 조아질 가능성은 있는지 알구시퍼요..
치료하게 되면..어떤치료를 해야될지와.. 치료기간....
약처방이 필요하다면 어느정도 금액일지도요..(한달 기준)
아..그리고...익모초 라고..환을 먹고있는데...이건...마니 머거도 상관엄나요?
질문이 좀 만네요...
귀찮으시더라도....정성껏 답변 부탁드릴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조기폐경문의드려요^^
네. 우선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생리는 남성과 달리 여성들만이 하게되는 고유한 생리현상입니다.
우리가 매일매일 음식을 섭취하고 대소변이나 땀을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하듯이 여성들의 경우 한 달에 한 번 생리를 통해서 인체의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성에게 있어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생리불순으로인한 무월경의 기간이 6개월이상 지속될 경우 조기폐경의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산부인과적으로는 직접적으로 호르몬을 자극하거나 조절해서 생리불순이나 무월경을 조절하게 되지만 한의학적으로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조절하게되는 자궁과 난소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함께 살펴 정상적인 생리가 생성되고 배출될 수 있는 자궁과 몸상태를 만들어가게 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너무 몸이 말라 인체에 혈액이 부족한 경우에도 자궁으로의 원활한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해서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조기폐경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스트레스와 정신적으로 예만한 경우에도 자궁골반주변으로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생리혈의 원활한 배출을 막게됩니다.
우선 정밀검진 결과를 확인하시고 직접적으로 호르몬조절을 주관하는 뇌하수체에 종양과 같은 기질적인 이상으로 인한 생리이상이 아니라면 산부인과적인 호르몬조절과 더불어 기능적으로도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생리를회복해갈 수 있도록 한의학적인 상담과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한방치료는 개개인의 자궁을 비롯한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조절하게되는 내복약과 더불어 가능할 경우 침, 뜸, 좌훈 등의 치료를 통해서 자궁골반으로의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치료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3-6개월 정도 경과를 보게됩니다.
기운내시고 한양방적인 치료의 도움을 통해서 건강한 생리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내원하시게 될 경우 내원2-3일전 전화로 예약후 방문하시면 편리한 진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