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생리통때문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ㅈㅈㅈ 작성일11-07-09 12:39 조회997회

본문

대학생인데요~
생리통이 심합니다..
앉아 있지도 서 있지도 그렇다고 누워있지도 못합니다..
기여다닙니다..심할땐 구토도 합니다..

산부인과에 한 번 갔었는데요 자궁근종이나 이런건 없다면서
약 먹으면 낫는다고 하면서 약 처방만 해줬는데요~

지금 현재는 약 먹는 일수도 늘어가고,
고통의 시간도 늘어갑니다..젤 첨엔 삼십분이면 괜찮다가 이제는 한시간 넘게도
방에서 데굴데굴 굴러갑니다..

정말,
생리통은 계속 이렇게 애기 낳을때까지 아파야만 되는건가요?
이대로 진통제만 복용해야하는지...

만약,
여기서 가능하다면 비용과 치료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심한 생리통때문에...

네.
심한 생리통으로 많이 고생하고 계시네요..

생리통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즉 산부인과적인 건진상 자궁이나 난소에 기질적인 이상 즉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등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와 산부인과적인 검진상 아무런 이상이 없이 나타나는 기능적인 원인으로 인한 생리통입니다. 전자의 경우 결혼후 출산을 마친 여성들에게서 발생률이 높으며 후자의 경우 대부분 미혼여성들에게 발생률이 높은 특징을 가지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통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봅니다. 즉 한습정체, 기체어혈, 기혈허약으로 평소 차고냉한 음식을 즐기거나 춥고 냉한 환경에 노출 될 경우 자궁으로 차고냉한 기운이 정체되어 자궁내혈액순환에 문제를 주어 생리통을 유발하고 악화시키게 됩니다. 둘째 기체어혈의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경우 기혈순환이 원활치 못함으로 자궁골반주변으로의 원활한 순환에도 영향을 미쳐 생리혈의 정상적인 배출이 이루어지지 못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선천적으로 체력이 약하거나 출산혹은 유산이후 충분한 조리와 회복을 하지 못할 경우 자궁으로의 충분한 혈액순환과 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함으로 생리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해야만하는 정도의 생리통일 경우라면 반드시 위의 경우처럼 생리통의 원인을 찾아 자궁을 비롯해서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을 살펴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매달 규칙적이고 통증없이 건강한 생리는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또한 폐경이후까지의 여성건강을 위해서 중요한 부분이니 생리통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을 권해드립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구체적인 답변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