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나오지 않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학생 작성일11-07-18 12:38 조회824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2살 대학생인데요
저는 작년 6월달부터 생리가 나오지 않았어요
2번정도 산부인과에 가 보았는데 검사를 해보았는데 아무이상이 없다고 해서 생리 나오게 하는 약도 먹어보았지만 생리가 나오지않아서 그 이후로 병원에 가 보지 않았습니다.
예전에는 제 몸무게가 키 161에 49키로 정도 나갔는데 1년전쯤에는 46키로 정도였던거 같고 요새는 일부로 살빼려고 한것도 아닌데 살이 자꾸 빠져서 42키로 예요 그래서 걱정입니다. 살찌게 할려고 많이 먹어보지만 전혀 살이 찌지않습니다. 혹시 갑상선인가 싶어서 검사도 해보았지만 아무 이상 없었고 피검사를 해보았는데 빈혈이나 혈압이런것도 다 정상이였습니다.
그리고 제 몸은 항상 차가운 편이예요 그래서 따뜻한 것만 먹고 하지만 몸이 따뜻해 지지가 않아요 홍삼즙도 먹어보았는데 위가 너무 약해서 몇번먹다가 위염이 생겨서 그것도 먹지 못하고 있어요
몸이 항상 차갑다는것과 생리를 작년 6월부터 하지 못한것이 너무 걱정스러운데 다시 생리를 나오게 할수있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가 나오지 않아요...

여성의 생리는 신체적, 정싱적인 건강상태의 반영입니다.

특히 생리량이 적거나 혹 상담자의 경우처럼 무월경인 경우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첫째는 혈액의 생성의 문제로 평소 소화기능이 약해 음식물의 소화흡수에 문제가 생겨 혈액의 생성이 원활치 못할 경우 자궁으로의 혈액공급에 문제가 생겨 생리불순이 나타나게 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체중이 감소한 여성들에게 일정기간 생리불순이나 무월경이 오게되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 입니다.

또 한 가지는 혈액의 생성에는 문제가 없지만 순환의 문제로 인해서 생리혈의 원활한 배출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로 평소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로 예민한 경우 기혈순환이 원활치 못함으로 자궁골반으로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해 무월경이나 생리불순이 나타나게 됩니다.

상담자의 경우 원인없이 체중이 감소한다면 그로 인해서 자연히 인체의 혈액량도 감소하게되니 생리를 통해서 배출되어야 할 혈액이 부족하게되는 것입니다.

양방적인 검진과 상담결과에 이상이 없다면 기능적인 원인이므로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체중감소의 원인을 찾아 혈액의 생성 및 순환을 도와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