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량이 확줄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윤진 작성일11-07-21 15:12 조회919회

본문

올해42세 기혼여성입니다.
두 달 동안 체크했는데 생리량이 확 줄었습니다.
2틀째가 되었는데도 패드 하나로 하루를 지낼수 있을 정도 입니다.
원인이 뭔지 모르겠어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량이 확줄었습니다.

생리불순 중 생리량이 줄어드는 과소월경의 경우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봅니다.

즉 인체는 식사를 통해서 혈액을 형성하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유지하게 되며 쓰고 남은 혈액이 생리를 통해서 한 달에 한 번 배출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혹 다이어트로인해서 체중을 감소해 혈액을 생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할 경우 생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또 한가지는 혈액의 생성에는 문제가 없지만 스트레스와 피로의 누적, 하복부가 차고냉한 상황, 체중의 증가 등으로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할 경우 원활한 생리혈의 배출에 문제가 생겨 생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진행 될 경우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 등 자궁질환의 원인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하던 생리에 이상이 생겨 2-3개월이상 지속되고 진행될 경우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아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치료 역시 생리불순이 나타나게 된 원인을 찾아 자궁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난소기능을 회복하고 아룰러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함께 살펴 조절하게 됩니다. 또한 치료외에도 생리불순이 나타나게된 신체적, 환경적인 변화 및 생활식습관등을 살펴보시고 아울어 하복부를 따뜻하게 찜질하고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신다면 생리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