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 불균형
페이지 정보
작성자 yoyo 작성일11-08-01 11:35 조회1,398회본문
결과 호르몬불균형이라고 크게 걱정안해도 된다고하셧습니다~
약 다먹은 지금 일주일 넘었는데 어제부터 다시 피가 또 나와요..
하루이틀도 아니고 보는것도 엄청스트레스이고 패드차고 있는것도 짜증납니다~
확실히 원인을 제거할수는 없을까요?
병원에서는 그냥 두어도 된다는 식으로 말씀하셔서 병원가기가 또 그럽니다 ㅠ
가면 (이여자 또왔네 그럴것같아요)
약 먹으면 출혈이 멈추지만 약 다먹으면 또 출혈이 일어납니다~
다시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처방해 주신약이 에스트로겐이었던걸로 아는데 맞는가요?
그렇다면 약을 얼마나 더 먹어야할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호르몬 불균형
네. 걱정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그러나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자궁과 난소만의 문제가 아닌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반영하는 지표이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자궁과 난소 스스로가 정상적이고 규칙적인 호르몬을 분비하고 조절해가도록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기적인 출혈의 경우 물론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나타나지만 문제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조절하는 자궁과 난소의 기능적인 문제를 회복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호르몬제를 통해서 인위적으로 생리를 조절한다해도 근본적으로 자궁난소기능이 회복되어 스스로 생리를 조절하지 못할 경우 큰 의미가 없습니다.
건강한 자궁과 난소는 규칙적으로 자궁내막을 부풀리고 탈락시키면서 생리를 조절하게되는데 자궁과 난소가 건강하지 못할 경우 (초음파검진상의 이상여부외에도 기능적인 문제로인함)생리시 정상적으로 분비물을 배출시키지 못하고 생리기간외에도 부정기적으로 출혈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 여성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그러므로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냉한 경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 환경의 변화 불규칙한 생활환경 등의 원인으로 생리불순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음파검진상이상이 없는 경우라면 기능적인 원인이므로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조기폐경진단 11.08.01
- 다음글갱년기증상 상담부탁드립니다. 11.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