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은정 작성일11-08-08 23:18 조회925회본문
어머니가 오래전 부터 갱년기가 심하셔서 고생이 많습니다.
땀을 비오듯이 흘리고
손발이 저리십니다.
갱년기게 좋다는 약은 꾸준히 복용중인데
약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한의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한약을 지어 볼까 생각중입니다.
어머니 나이는 53세 이고,
생리가 자연적으로 끊긴게 아니고 자궁쪽 수술을 해서 강제로 끊어진 상태입니다.
수술을 한지는 몇년 되었고
증세는 요즘들어 더욱 심해지셨습니다.
치료과정과 비용이 궁금합니다.
바빠서 치료를 꾸준히 받기가 힘들어서 한약으로 지어 먹을까 하는데
한약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지와
한약으로 먹었을떄 몇개월 정도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한약의 비용 등을 알려주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갱년기 치료
네.
적어주신 그 간의 경과를 볼때 자궁이나 난소의 질환으로 자궁난소 적출수술을 하신 상황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경우 말씀하신 것처럼 인위적인 폐경은 되었지만 일반적으로 폐경이 진행되고 갱년기증상이 나타나는 40대후반-50대초중반의 나이가 되사면 동일하게 갱년기를 겪게 되거나 오히려 자궁과 난소가 건강한 상황에서 폐경을 맞이하시는 경우보단 조금 더 기능적으로 갱년기를 힘들게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자궁이나 난소를 적출하게된 근본적인질환의 발병환경과 원인이 수술후라하여도 개선되지 못했고 대부분이 하복부골반주변의 혈액순환장애 및 차고 냉한 환경으로 인해서 자궁과 주변색식기능이 약해지 소인이 크므로 이러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위로 열이 치솟기 쉬워 심장과 폐를 자극하게 됨으로 상열하한의 갱년기증상이 진행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한방치료의 경우 직접적인 호르몬을 조절하는 개념이 아닌 약해진 자궁난소 및 주변생식기능을 회복해 심폐로의 열을 내리면서 상하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증상을 개선하고 갱년기이후의 건강한 삶을 영위해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일반적으로 치료기간은 2-3개월정도 경과를 보며 한 달에 한 번 정도씩 내원하게 됩니다.
시간내시어 어머님과 함께 내원하셔서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 한방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직접 전화나 비공개상담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전글자궁선근종과 기형 11.08.09
- 다음글근종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1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