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때문에 상담받으려고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직장여성 작성일11-09-01 13:56 조회986회

본문

방문해서 상담받고싶었는데
너무멀어서 일단 메일로 작성합니다.
지금 대학교졸업하고 직장인입니다.
올해 24살되구여..
생리통은 중학교때 사춘기때부터
계속 쭉 있었어요...
하루에 생리통약 기본으로 3~4알로
버티면서 지냈어요
그런데 자주먹으면 안좋다는 예기도듣고
그랬는데 도저히 약을안먹고는 버틸수없는날이
별로없었습니다.
제가사는곳 한의원도 가보고 산부인과도 가봤지만
한약과 약으로 처방해줘서 먹어도
그때뿐이었습니다.
병이생기는건 아닐지..
좀 걱정이되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할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생리통때문에 상담받으려고요...

네.
적지 않은 진통제를 복용하고 계시네요...

생리통은 생리를 하는 여성의 60-70%에서 겪게 되며 그중 20%정도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한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전의 미혼여성들의 경우 산부인과적인 검진상에도 아무런이상이 없이도 생리통이 나타나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기능적인 문제로 인해서 생리통이 유발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할 경우라면 반드시 통증이 유발되는 자궁과 난소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살펴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일 단순히 통증만을 억제하기 위해서 진통제에만 의존하다보면 자궁질환을 잔행되고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강한 생리는 자궁의 건강뿐아니라 여성의 매달의 건강상태를 알려주게되는 중요한 지표가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생리통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첫째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해서 자궁으로의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한 경우, 스트레스가 많고 예민하며 정신적으로 긴장을 잘하는 여성들의 경우, 평소 식생활이나 생활환경이 불규칙한 경우(수면, 식사, 배설시간이 불규칙한 경우)등의 원인으로 유발되고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통증을 가라앉히는 진통제외에도 근본적으로 자궁과 골반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과 노페물을 풀고 자궁으로의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치로와 노력이 함께 필요합니다.

진통제의 복용처럼 통증만을 가라앉히는 개념의 치료가 아니므로 치료기간은 2-3개월이상 소요됩니다만 중요한 것은 치료기간외에도 생활에서의 자궁건강회복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해갈때 진정한 생리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여성건강은 물론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만큼 건강한 생리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치료와 노력을 권해드립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