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배란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민녀 작성일11-09-03 13:51 조회1,067회본문
산부인과며 한약이며 검사란 검사는 다 해보았지만..
양약적으로는 그저 원인불명으로 밖에 판단하지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폐경기는 아니라는데..배란이 전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ㅠㅠㅠㅠ
결혼한지 1년째 되었구요..시댁 눈치도 보이고..ㅠㅠㅠ 걱정만 앞섭니다..
저같은 경우도 회복이 가능할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무배란 질문입니다.
네. 많이 걱정되시겠습니다.
자궁이하는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생리와 임신입니다. 즉 평소 쥬기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하는 경우 이는 건강한 임신이 가능함을 알려주게 됩니다. 그러나 평소 생리통이나 생리불순등으로 건강하지 못할 생리를 하거나 상담자의 경우처럼 무월경일경우 이는 자궁관 난소의 기질적, 기능적인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에 어려움이 있거나 불임의 직간접적인 원인이될 수 있습니다.
자연배란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라면 자연임신은 어렵습니다.
이 경우 산부인과적으로는 배란유도를 통해서 인위적으로 배란을 유도해서 난자를 배출시켜 임신을 위한 노력을 하게됩니다.
보통 선척적으로 무배란일 경우 평생을 호르몬제를 복용하면서 생활하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호르몬제의 복용에는 그 만큼의 부작용과 문제점들이 따라므로 보통 가임기시기에 일정기간 호르몬제를 복용함으로 인위적인 배란을 유도하게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배란유도를 하는 과정을 통해서 정상적인 배란이 이루어지는 가의 문제입니다.
만일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라면 임신의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배란유도의 과정에서 정상배란이 이루어진다면 한의학적인 치료의 과정을 통해서도 착상후 유지를 도와주기 위해서 자궁내환경을 개선하고 임신유지를 도와줄 수 있도록 임신준비를 위한 기능적인 치료가 병행되어 질 수 있습니다.
하여 막연한 걱정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임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양한방의 모든 노력을 통해서 가능성을 진단해보고 가능할 경우라면 자궁건강회복 및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를 위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기운내시고 화이팅하세요^^
- 이전글갑상선암수술후 자궁근종진단 11.09.05
- 다음글생리전증후군?? 11.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