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생리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편인데 작성일11-09-14 16:47 조회932회

본문

제 와이프가 자궁내막증으로 수술한지가 1년이넘었는데 수술후 바로 임신을 시도하라고 병원측에서 하라고 했지만 결핵이 걸리는 바람에 결핵약때문에 시도도 못하고 거의1년가까이 결핵약을 먹고 이제야 끊었습니다
생리때마다 심한통증이 오고 그럴때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병원에서는 시험관시술로 임신을 시도해야한다고 하는데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여유가 없어서 애만 태우고 있습니다
한방적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자궁을 튼튼하게 하는 약이있는지? 자궁내막증 치료가 되지는 않더라도 시험관시술을 할 때까지 더 악화되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심한 생리통

네.
그렇습니다.
걱정하고 계신 것처럼 자궁내막증수술과 이후의 결핵치료 등 힘든시간들을 지나오셨기 때문에 임신만을 위해 시험관을 시도한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지친몸과 마음을 추스려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가 가능할 수 있도록 건강을 회복해가는 부분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특히 시험관의 경우 배란에서 수정, 착상단계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이후 열 달간 유지해서 건강한 분만까지 가는부분은 온전히 자궁건강에 달려 있어 현대의학으로 만들어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등 자궁내질환이 없을 경우라도 평소 생리시 통증정도와 생리불순의 정도 등은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료가 되므로 이러한 생리상의 문제들이 개선되고 안정되어야만이 자궁의 기능적인 회복을 의미하므로 임신의 가능성도 고려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자궁내막증의 경우 정상적으로 생리혈이 배출되지 못하고 역류해 자궁외의 난소와 골반, 복강 등에 고이게 되는 질환이므로 수술로 혹을 제거한 뒤라도 근본적으로 생리혈이 정상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생리통과 연관증상을 개선해가는 부분이 중요한 것입니다.

한방치료의 경우 발생된 외형상의 혹을 제거하는 목적이 아닌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해 내막증의 재발과 악화를 막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회복해갈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임신에 관한 조급한 마음보다는 건강한 생리와 건강한 임신을 준비해갈 수 있도록 자궁과 오장육부의 기능적인 건강회복을 위한 치료와 노력에의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