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5년차 불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성현 작성일11-09-22 12:04 조회862회

본문

결혼 5년차구 아이는 없습니다..
이제껏 단 한 번도 임신이란걸 해본적이 없어
작년 4월 불임병원에 갔다가 자궁내막종이 있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제가 평상시에도 생리통이 첫째날은 좀 심한편이구여..생리혈두 덩어리가 많이 나옵니다.. 생리통은 진통제 한알이면 괜찮은 정도구여..복강경을 해본건 아니구여..
전 되도록이면 수술은 피하고 싶어서 한방으로 내막증을 치료하고 임신도 가능할까요??
또 제가 복분자,두유,호두가 좋다구 해서 매일 복분자 3번 두유 1팩 호두 2알 정도를
먹구 있는데여..혹시 이 음식들이 자궁내막증을 심하게 하는건 아닌가여??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결혼 5년차 불임입니다.

네.
섭취하고게신 음식들은 직접적으로 자궁내막증을 악화시키는 요인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참고로 한의학적으로 볼 때 일반적으로 음싣중 혈액을 탁하게 하여 어혈형성을 돕게 되는 종류는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를 들면 밀가루음식, 육류의 기름진부위, 유제품, 인스턴트 등이며 이 외에도 냉장상태의 음료와 물, 과일 등은 실온보관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자궁내막증이 있는 여성들의 경우가 불임의 30-4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궁내막증에 의한 혹에 의해서 임신이 어렵다기보다는 자궁내막증이 발현하게된 자궁내환경과 순환문제가 더욱 임신을 위해서 개선되고 조절되어야하는 문제라고 설명합니다.

현재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나타난 내막종의 크기가 어느 정도이며 그로 인해서 생리상에 나타나는 불편감이나 연관증상의 정도 등이 한의학적인 치료여부와 시기 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즉 한의학적인 자궁내막증치료는 발생한 혹을 없애거나 수축시키는 것을 목적으로하기보다는 발뱡환경과 원인을 개선해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정상적인 임신과 생리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는데 있습니다.

그러므로 5-6cm 미만이면서 통증의 정도와 연관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가 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현재 적어주신 증상정도로 보아서는 수술을 급하게 요하는 단계는 아닌듯합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시어 검진과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