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여성^^ 작성일11-10-25 12:04 조회827회본문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그 때마다 약국을 가거나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가기도 합니다...
성관계 후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구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방광염은 지속적으로 재발 한다고 하는데 제 경우가 딱 그렇습니다...
약국에서 예방 법이나 치료 법을 물었더니 좋은 음식 많이 먹고, 비타민제 같은걸 복용하라고 합니다...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이제 나이 27인데 앞으로도 계속 방광염 때문에 고생할걸 생각하면 정말 괴롭습니다...
한방으로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꼭 꼭 회신 부탁 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방광염
네.
방광염과 질염은 요로계의 감기에 비유합니다.
즉 감기가 쉽게 걸리게 되는 경우도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신체적인 피로가 쌓여 저항력이나 면역성이 저하되어 있을 경우에 발병합니다.
마찬가지로 방광염의 경우도 단순히 염증에만 촛점을 두고 치료하기 보다는 보다 근본적으로 자궁과 골반주변생식기능이 약한상황을 개선하기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즉 평소 아랫배가 차고 냉한 여성들의 경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생리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고인 어혈과 노페물이 자궁내에 남아 질을 통해서 배출되면서 염증의 원인으로 잘생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근본적으로 자궁과 골반주변의 순환을 도와 주고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와 환경적인 부분을 개선하기위한 시간과 노력을 통해서 개선해가야하는 부분입니다. 이것이 방광염의 한방치료원리입니다.
참고로 항상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가볍게 등산이나 조깅, 런닝 등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골반순환을 도와주려는 노력도 중요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능한 시간에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이전글어떻게 해야하는지요?? 11.10.25
- 다음글체중감량이후에 하혈 11.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