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진단받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방에서 작성일11-11-08 13:50 조회870회

본문

산부인과에서 자궁내막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좌측 난소에 7cm정도의 혹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결혼한지 1년 반 정도되어 임신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
당장 수술을 하지말고,(임신이 된다면 오히려 더 좋다고 하니까..)
일단 내년 4월까지 기다려 보자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무엇보다도
자궁내막증으로 인하여 그에 따르는
무지막지한 생리통과 복통의 고통, 피곤함 등등이 직장생활을 하는 저에게는 너무 힘든 일이라...
일단 막연히 내년까지 기다리고만 있을 수 없기 때문에
그때까지만이라도 한방쪽으로라도 치료를 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인터넷 검색하다가 여성미한의원을 알게되어서 이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거주하는 곳이 서울이 아니라 지방인데요...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를 하고 싶은데요...
가능한지 묻고 싶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경북지역이라 서울까지 갈려면 시간이 걸리긴 합니다만,
치료기간은 어느정도 걸리는지,
치료방식은 어떤지,
매일 병원에 가야만 하는건지
지방에서 통원치료를 하는게 가능한지...
기타 등등..많은 것들이 궁금합니다...
조급한 마음에 두서없이 많은 내용을 적은 것 같은데요...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내막증 진단받았습니다.

네.

말씀하신 것처럼 자궁내막증은 매달 생리를하게 되면서 발생하고 진행되는 질환인 만큼 생리가 없는 임신기간동안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그러나 문제는 건강하게 임신이 성립되고 유지되면 좋지만 자궁내막증환자의 30-40%정도는 불임으로 이어지는 만큼 임신의 성립과 유지과정이 쉽지만은 않다는 점입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자궁내막증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여성,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여성, 식생활이나 생활환경이 불규칙한 여성, 환경호르몬이나 전자파, 등의 영향으로 서서히 발생해서 진행되게 됩니다. 또한 현재 상담자의 경우 발생한 혹의 크기와 현재 나타난 생리통 및 연관되어 나타나는 통증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많이 받고 있는 듯합니다.

자궁내막증의 한방치료는 발생한 혹 자체를 직접적으로 수축하거나 소멸시키기위한 목적보다는 발병환경과 원인이되는 자궁골반내의 차고 냉한 환경 및 그로 인한 순환장애상황 등을 치료와 생활에서의 노력을 통해서 개선해감으로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혈을 배출해가고 이 과정에서 유발되었던 생리통 및 관련증사을 개선하고 자궁이 기능적으로 안정을 찾아 건강한 임신의 과정을 도와갈 수 있도록 목표를 둡니다.

그러나 간혹 체질과 발병환경을 개선해 가야 하는 한방치료의 특성상 치료과정보다 병의 진행상황이 빠르거나 적절한 증상개선등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오히려 수술이후의 재발방지와 조리회복, 임신의 성립유지과정을 돕기위하 치료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병원에서 수술을 궝하지 않는 상황이시라면 말씀하신 것처럼 막연하게 임신을 기다리면서 바라시기 보다는 좀더 적극적으로 치료를 통해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하고 또한 생활에서의 적극적인 개선과 노력을 해가시기 바랍니다.

치로의 경우 매일 내원하시는 것은 아니며 일반적인 치료3개월기간 동안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셔서 경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단 내원하셔서 이루어지는 한방검진과정을 통해서 개개인의 체질과 오장육부의 건강을 함께 살펴 가정에서 함께 노력해 가셔야 하는 식생활개선 및, 운동법, 찜질법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지방이실 경우 주말(토요일)에도 진료가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자궁건강회복을 통해서 바리시는 건강한 임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방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