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지혜 작성일11-11-08 16:42 조회842회

본문

33살 미혼입니다...
병원서 자궁에 혹이 2개정도 있다고 합니다...
6cm..2cm라서 수술을 권유받았습니다..
겁도 나고 수술후 다시 재발성도 있다고해서 별다른 조치없이 지냅니다..
특별히 생활하는데 지장은 없구요..
마늘이 좋다고해서 꼬박고박 먹구요..
운동도 하구요..
집이 부산이라 좀 멀어서..
내년에 결혼계획이있구요..
한방으로 치료받고싶은데요...
그리고 홍삼이나 장어엑기스는 먹으면 안되나요??
그리고 어떤음식이 좋은건지도 알려주세요..
내원을 꼭 해야한다면 치료하려고 합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네.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요즘은 상담자의 경우처럼 결혼전의 미혼여성들에게서도 자궁근종의 발병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궁근종은 근종의 크기와 갯수보다는 발생위치를 살피는 것이 중요하며 위치에따라서 생리상의 불편감이나 연관증상의 정도가 어떠한지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에서는 근종의 크기가 5-6cm이상이면 수술을 권유합니다.
뭉론 부득이할 경우 수술을 해야하는 상황도 있지만 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문제가 크지 않고 또한 결혼을 앞둔 상황이라면 구지 수술을 서두르기보다는 자궁근종의 발병원인을 찾아 치료를 통해서 개선하고 더 이상의 성장과 악화를 막으면서 자궁이 건강하게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부분이 우선이 되어야합니다.

자궁근종은 어느날 갑자기 발생하는 질환이 아니며 메달 생리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정체된 어혈과노폐물이 차고 냉한 기운을 받거나 장기간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굳어지고 진행되는 질환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치료외에도 자궁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한 생활요법과 음식, 운동, 하복부찜질등을 통해서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해가려는 노력이 진정 필요한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제품이나 동물의 기름진부위(비게와 삼겹살, 튀간음신)를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차고냉한 음식(밀가루음식, 차가운음료와 아이스크림, 빙과류)을 주의하고 아랫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유산소운동의 경우 자궁골반순환을 도와 자궁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를 하게 될 경우 일반적으로 3개월기간동안 한 달에 한 번 정도 내원하여 경과를 보게됩니다.

문의하신 홍삼의 경우는 체질이 맞을 경우(내원시 정확한 한의학적 검진과 상담과정에 알려드리게됨) 정해진 양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장어 엑기스보다는 단백질섭취차원에서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유익합니다.

가능하다면 편한 시간에 내원하셔서 좀 더 구체적인 상담과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