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부정출혈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황지윤 작성일12-02-28 13:48 조회1,629회본문
제가 자궁근종이 있는데요 10월 산부인과 초음파 검진 당시 1.6센티였습니다..
그리고 10월 말에 생리를 하고 2월초에 생리가 있었는데..
그 사이인 12월과 1월에는 생리가 아닌 갈색피가 일주일이상 나왔습니다.
이번 달도 생리후 17일째부터 다시 갈색피가 보이네요.
몇 년전부터 가끔 생리 끝나고 일주일후나 한 달후에 갈색피가 일주일씩 보인적이
있어서 그때마다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를 해도 별다른 증상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최근 들어서는 갈색피가 너무 자주 나오고..
그리고 생리도 너무 불규칙해졌는데 근종이 원인이어서 그럴수도 있나요?
근종도 있고 병원에서 검진 받은게 4개월밖에 안되서 아직 병원은 안가봤는데..
다시 검진을 받아봐야 할지...
생리는 자주 건너뛰고 부정출혈은 계속 늘어나서 너무 걱정이 되네요..
답변 좀 부탁드릴게요...ㅠㅠ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부정출혈
네.
부정기적인 출혈과 생리불순은 자궁내순환과 환경에 문제가 있음을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근종의 위치가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거나 위치해 있을 경우 진행되면서 출혈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만일 혹의 위치가 자궁내막에 인접해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혹에 의한 영향보다는 자궁근종의 발병원인이 되는 자궁내혈액순환장애로 인해서 생리시정상적으로 배출되어야 할 생리혈이 자궁내에 남아 출혈을 유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하루아침애 발병해서 자라는 것이 아니며 오랜기간 자궁내혈액순환문제로 인해서 매달 생리시마다 배출되지 못하고 남게된 어혈과 노페뭉물이 원인이 되어 발병하고 자라게 되니 현재 사이즈가 작다고 하여 안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으로 치료를 통해서 자궁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함으로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게 된다면 근종의 성장과 악화도 막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을 기능을 원활히 수행해 가는데도 도움을 주게 될 것입니다.
편한 시간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자궁근종으로작년에 산부인과에서 지궁근으로 3의2정도 제거했는 데 한방으로 치료하면생리가능한가요 12.02.28
- 다음글자궁근종 12.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