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기간의 생리불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직장인 작성일12-03-14 17:24 조회1,123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5살 여성입니다.
저는 생리불순이 오랫동안 있었어요. 고등학교때부터니깐... 한 5~6년 된거 같네요
제각 걱정되는건
생리를 두달정도 안하다가 세번째달 시작을 하면
일주일이 아니라 한달 넘게 한적도 있었어요. 양은 적게 오래하는거죠.
색깔도 갈색으로 나오구요.
생리를 안하는거 보다 한달넘게 하는게 더 걱정되고 무서워요;;
3년인가 전에 산부인과를 가서 초음파 검사를 해보았는데
종량이나 그런건 전혀 없었고 왜 그렇냐고 물어보니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구나 했는데.. 이렇게 오랜기간동안 생리불순이 이어지니
걱정이되서 문의드립니다.
답변을 받고 찾아가서 검사를 해보려구요..
만약검사를 하게되면 어떤 검사를 하게 되나요?
또 진료비는 얼마정도 하나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오랜기간의 생리불순

건강한 생리는 자궁이 건강함을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러므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있을 경우 이는 자궁과 난소의 기질적, 혹은 기능적인 이상이 있음을 알려주게 됩니다.

우선 가까운 산부인과를 찾아 초음파검진을 통해서 자궁과 난소의 기질적인 이상여부를 확인해 보시고 호르몬검진을 통해서 호르몬의 이상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기 위해 이루어지는 검진에는 양한방에 차이가 있습니다.

즉 양방에서는 자궁과 난소의 외형상의 이상여부를 확인하게 되는 기질적인 검진을 위주로하고 한방에서는 생리불순이 오게 된 자궁과 난소의 기능 및 연관된 오장육부의 기능을 살펴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자궁과 몸상태를 건강하게 회복하기 위한 치료를 하게됩니다.
즉 호르몬을 인위적으로 조절해 생리를 유도하기 보다는 직접 호르몬을 분비조절하게 되는 자궁과 난소기능을 회복해 스스로가 규칙적인 생리를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됩니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생리는 매달 여성들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 만큼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위한 치료와 스스로 건강한 자궁기능회복을 위한 노력을 함께 만들어가야 합니다.
하여 생리불순의 원인을 찾기 위한 검진의 경우도 자궁과 난소의 외형상문제점 보다는 기능적인 이상과 전반적인 컨디션의 상황을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여성에게 있어 건강한 생리는 결혼후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도 중요하며 자궁의 건강은 물론 전신의 건강상황을 알려주게 되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 만큼 적극 치료와 노력을 기울여가시기 바랍니다.

진료비를 비롯해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