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진단받았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은정 작성일12-03-24 11:44 조회946회

본문

작년 여름 어머니가신 후 몇 달생리가 없어 병원가니 이상없다했고
올 해 1월에 10일이나 생리가 (평소 3일정도)계속돼 놀랐는데도 바쁘다보니..
2월 없더니 3월15일부터 지금까지 ㅠㅠ
그래서 어제 다른 산부인과가서 초음파 자궁암 등 검진 자궁근종이 있다하는데 6cm정도라 해여
예민한데다 스트레스가 많은 직업이라 식사도 불규칙하고 운동할시간도 없고..
치료가 될까여?
기간은 얼마나소요되며 비용은 어느정도 예상해야하는지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진단받았어요.

네.
어머님과의사별로 마음에 받았던 상처가 크셨을 것입니다.

평소 성격이 예민한 경우 가족과의 이별이나 생활에서오는 스트레스 등이 모두 근종의 유발과 악화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평소 아랫배가 차고냉한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으며 겸해서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생활이 불규칙한등의 환경적인 영향으로 인체의 기혈순환에 영향을 주게 되면 자궁과 골반주변으로의 혈액순환 역시 저하되면서 자궁내에서 정상적인 생리혈의 배출이 이루어지지 못해 남게되는 어혈과 노폐물이 근종으로 발생하고 진행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에서는 크기로만 보아 5-6cm 이상일 경우 수술을 권유하기도 하지만 수술후라도 이러한 발병원인과 환경을 개선해주지 못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있으며 결혼한여성들의 경우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한의학적인 치료의 경우 이러한 발병환경과 원인을 개선함으로 자궁과 골반주변으로의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과 노폐물을 풀고 근종의 성장과 악화를 막게 됩니다. 아울러 평소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순환장애는 적당한 운동(시간이 없으시더라도 가능한 가벼운 걷기운동 정도는 필요), 규칙적인 식생활 등으로 스스로 건강회복을 도와주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모든 병의 치유는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서 유발환경과 원인을 개선하기 위한 생활에서의 노력이 병행되어야 치료효과를 높이고 치료이후의 상황을 유지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기간에 개인차가 있지만 3개월 정도 생리변화를 살피면서 조절하게 됩니다.
치료비용 및 좀 더 궁금하신 사항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