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대중반 작성일12-04-10 14:09 조회965회본문
원래 제가 자궁근종이 있는걸 알았지만 ..
병원에서 지켜보자는 말 때문에 지켜보다가 병원에 안간지 1년이 넘었는데..
요즘 배가 묵직한지라 어제 병원에가서 진단받은결과..1센티나 자랐더라구요
5.5센티라고 하던데.. 근데 근종위치가 그다지 좋은곳이 아니라고 들었어요..
애기집 옆이라고 예전에 들었던거 같은데..
꼭 먹어야하는 약비용과..
치료는 매일 받으러 가야하는 건지..
자세하게 부탁드릴꼐요..
제가 상황이 그닥 좋은편이 아니라서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근종
네.
상담자의 경우처럼 요즘에는 결혼전의 미혼여성들에게도 자궁근종의 발병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궁근종은 크기보다는 발생위치와 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불편함과 연관증상의 정도를 살피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자궁근종이 자라지 않고 잘 유지되면 좋지만 대부분은 근종은 1년에 1cm정도씩 자라게되고 자라면서 생리가 나오게 되는 자궁내막에 인접하거나 자궁내막으로 자라게 될 경우 생리통과 출혈이 많이지고 임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로므로 근종을 막연하게 지켜보는 것보다 근종이 발생하게 된 원인과 자궁내환경, 몸상태 등을 살펴 원인이 되는 어혈과 노폐물을 풀고 자궁이 정상적인 생리와 임신의 기능을 수행함은 물론 더 이상의 진행과 악화를 막기위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미혼일 경우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 근종의 성장속도가 빨라 질 수 있습니다.
하여 치료와 더불어 가정에서도 자궁건강회복 및 회복이후의 상황을 유지하고 근종진행을 막아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가셔야 합니다.
몸상태와 증상의 정도 등을 살펴 치료시기가 정해지며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 치료하고 조절하게 됩니다.
가능할 경우라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료비용 및 기타 자세한 궁금증은 비공개상담란이나 직접 전화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전글자궁근종에 괜찮은지 12.04.10
- 다음글자궁근종에 관해서.. 12.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