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좀 부탁드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sinmi 작성일12-04-11 13:51 조회1,090회본문
초경부터 생리가 어떨땐 보름정도 할 때도 있고 어떨땐 2-3년정도 안할때도 있고..
그래서 10년전 산부인과에 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별이상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 생리가 너무 심하게 나와 수혈까지 받고 산부인과에 진찰을 받았는데..
자궁벽이 두꺼워져있어 소파수술을 했습니다..그리고 조직검사를 했는데
샘종성 자궁내막증식 이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그리고 용종이 있어 그것도 제거해 주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저는 단순형이 아니고 복합형이기때문에 자궁을 제거하라고 권하시더군요..
그런데 저는 결혼 계획이 없지만 미혼이라서..물론 아이를 갖을거라는 기대도 없지만요..^^;;
그래도 저는 그냥 약물치료로 시간을 끌어보려고 하는데..
한방의학으로 좋아질수 있는방법이 있는건지요..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상담좀 부탁드려요.
네.
건강한 자궁은 한 달에 한 번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리를 하여야 합니다.
초경부터 생리가 불규칙한 상황이었다면 당시에는 검진상 아무런 이상이 없다 해도 이러한 불순의 원인을 조절하고 회복해주지 못할 경우 나이가 들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과같은 기질적인 자궁질환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질환으로 인해서 생리상에 나타나는 불편감이 진행되고 심해져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경우 부인과적으로 수술을 권유받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자궁내막증식증과 자궁내막의 폴립은 수술로 긁어낸 이후라도 건강한 생리를 회복하지 못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성에게 있어 자궁의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폐경이후까지 여성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대부분의 자궁내막증식증의 경우 검진결과 양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조직검진결과가 양성이 나오셨다면 미혼인상황에서 자궁수술을 성급하게 결정하기보다는 한의학적인 검진과 상담을 통해 가능할 경우 생리조절을 위한 자궁과 난소기능회복, 빈혈개선, 전반적인 순환회복 등의 기능적인 회복에 목적을 둔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갱년기증상치료상담드려요. 12.04.11
- 다음글자연유산이후... 1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