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종 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걱정녀 작성일12-04-23 13:08 조회1,215회본문
원장님이 쓰신 칼럼과 홈페이지 내용을 보고 걱정되는 부분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제가 우유를 마시면 소화가 안되서 칼슘제를 복용하려고 하는데요
자궁선근종이 있으면 칼슘제가 더 악화를 시키나요?
저두 6월 시험이 끝나는대로 한 번 내원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자궁선근종인데 지금 캡슐형녹용과 달맞이꽃오일을 매일 복용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산부인과에 갔다가 초음파를 진단을 받게 되었는데
자궁선근종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선생님 올해 6월까지 제가 공부하면서 어떻게 하고 있어야 하는지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자궁선근종 관리
네.
물론 자궁근종이나 선근종의 경우치료못지 않게 생활에서의 관리와 음식개선 등의 노력이 중요하며 주의해야 할 음식이나 약들이 있습니다.
칼슘제의 경우는 큰 문제가 없으나 오히려 녹용제제나 달맞이꽃제품들은 정확한 진단과 처방없이 복용하시게 되면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근종의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복용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험을 준비하고 계시다니 스트레스와 운동부족도 걱정이 되는 군요.
자궁선근종은 아랫배가 차고냉한 여성들에게 발병하게되며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차고냉한 환경에의 노출이 많거나 육체적인 피로등이 심해질 경우 진행과 악화에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운동으로 골반순환을 돕고 평소 차고냉한 음식을 줄이며 항시 아랫배를 따뜻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으로는 유제품을 주의하시고 육류위 경우도 기름진부위를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선근종은 갑자기 발생해서 진행되는 질환은 아니나 생활에서의 관리와 꾸준한 노력이 병행되어진다면 치료효과를 높이고 치료이후의 상황을 유지해 가는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험전까지 관리에 신경 써 주시고 이후에 뵙겠습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 이전글이침이요! 12.04.23
- 다음글아랫배가 아프고 불편감이 있었는데, 좌훈 후 분비물 나오고 없어졌어요 12.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