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월경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화영 작성일12-05-29 16:58 조회827회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무월경이 찾아온것 같아 매우 불안합니다.
작년까지는 단 한번도 이런적이 없었고, 너무도 정확한 날짜에 해서 오히려 귀찮았는데,
이번년도 1월부터 5일날 하던 생리가 없고 28일에 조금 했습니다.
그리고 여지껏 없습니다.
첨에 불안해서 산부인과를 찾아갔을때는 3개월정도는 보통그럴수있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이번에 다시찾아갔습니다. 그리고 초음파검사결과 혹 같은건 없다고 단지 난포가 커야지 배란기가 오는데 난포가 계속 커지지 않고 똑같은 모양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호르몬검사도 했는데 아무이상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호르몬 주사를 맞았는데도 2주동안 없어서 엇그제 가서 또 맞았습니다.
어떡해야할까요. 이번에도 안하면 너무 불안합니다.

제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것 같은데, 그리고 살도 쫌 빠진편입니다.
도와주세요~~혼자서 할수 있는 생활 속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여성미한의원님의 댓글

여성미한의원 작성일

[답변]무월경이요..

네.

생리의 주기에 이상이 오게 되고 2-3개월이상 지속 되고 반복 될 경우에는 반드시 원인을 찾아 치료가 필요하며 특히 무월경의 경우 6개월이상 지속 될 경우 조기폐경으로 진행될 가능성도 있으니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히려 현재 생리가 나오지 않음으로 받게 되는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긴장으로 생리의 회복이 더욱 더뎌질 수 있습니다.

우선 호르몬검사상 이상이 없다면 폐경의 가능성은 높지 않으며 정상적인 생리로의 회복을 위해 몸과 마음이 준비되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생리는 단순히 매달 배출되어야하는 것이 아니며 그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호르몬자극을 통한 인위적인 생리배출과정외에도 자궁과 난소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자궁과 골반의 순환을 도와주는 치료가 필요하며 아울러 생리를 기다리며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적당한 운동으로 순환을 돕고 찜질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순환시키며 차고 냉한 음식이나 환경을 피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한의학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