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5e058f83dcc42f78ca7b0cc1a64199f_1625317200_5311.jpg

자궁내막두껍다고 들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다영 작성일21-08-04 18:54 조회65회

본문

안녕하세요 원장님~

최근 산부인과 질염으로 초진하면서 균검사와 초음파보다가 자궁내막이 두껍다 진단을받았습니다.

 초음파상으로도 하얀덩어리가 보이더라구요..

생리통이 둘째후 심해지기도했고 생리시 덩어리도 유독 보이더라구요...병원에서도 생리통이심하지 않냐물어보시더라구요.

생리후4일째 초음파한번더보고 내막두께가 변화없으면 시술이나 소파수술이 필요하며 조직검사도 필요할수있다 진료를받았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다 너무 걱정되어 글까지 남기게됩니다..

저 같은경우 진료를봐야 정확하겠지만 진료가 가능한지요?

선뜻 소파수술이라니 걱정이되고 재발가능성도있다하니 망설여져서요.. 

답변

님의 댓글

작성일

네.

평소 생리가 규칙적이셨는지요?
자궁내막은 매달 난소에서의 호르몬분비조절과정을 통해 두꺼워졌다 탈락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임신을 위해 두꺼워진 자궁내막은 임신이 아닐 경우 떨어져 밖으로 배출되는데 이를 생리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규칙으로 생리를 하셨던 경우라면 자궁내막도 규칙적으로 증식과 탈락을 반복하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생리가 불규칙했다면 자궁내막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는 자궁내막증식증이 발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전에는 자궁내막이 두꺼워져 있고 생리기간을 통해 두꺼워진 내막은 생리후 얇아지게 됩니다.
만일 생리후에도 내막이 얇아지지 않고 두꺼워져 있다면 자궁내막증식증을 의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궁내막이 두꺼운 상황만으로 수술을 성급하게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궁내막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고 생리통이 생긴 상황, 
생리시 덩어리가 많아진 이유 등 자궁난소의 생리조절기능약화의 문제점을 찾아 
자궁난소가 건강하게 생리를 조절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하는 시간입니다. 

현재 생리기간 외에 비정상적인 출혈이 있거나 생리량이 과다하거나 멎지 않고 오랜기간 지속되는 등 
자궁내막증식증의 동반증상이 없다면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하시기 보다는 
자궁내막의 정상적인 증식과 탈락을 통해 건강하게 생리를 조절하고 배출할 수 있도록 
자궁난소건강을 회복하는데 치료와 노력을 기울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한의학적인 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내원하셔서 한의학적인 검진과 진료 상담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답변 및 치료가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성미한의원
· 이용약관
여성미한의원
· 개인정보보호방침